눈 주름 이젠 상안검, 하안검 성형으로 해결
상태바
눈 주름 이젠 상안검, 하안검 성형으로 해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1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우리 나라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 국가로 전환되고 있고, 2050년에는 세계 최고령 국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의료기술의 발달로 100세시대를 맞아 평균수명이 급격히 늘어나고 중ㆍ장년층의사회활동이증가하면서, 안티에이징에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세월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진행되는 노화를 완전히 막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그 진행 속도를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경우가 주위에서 흔히 관찰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시술로 관리하는 경우 또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눈가 피부의 경우 노화가 가장 먼저 드러나는 부위 중 하나이다. 눈꺼풀은 인체에서 가장 얇은 피부에 속하기 때문에 탄력이 떨어짐에 따라 쉽게 처지고 늘어지게 된다. 이렇게 처진 눈꺼풀과 주름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심할 경우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고, 눈동자를 가려 시야가 좁아지는 기능적인 불편을 야기시킨다.

일반적으로 처진 눈꺼풀을 교정해 주는 시술로는 ‘상안검 성형술’이 대표적이다. 상안검수술은 노화로 인한 눈가 잔주름과 처진눈꺼풀 개선에 적합한 수술방법이다. 눈꺼풀의 늘어진 피부와 조직을 필요에 따라 일부 제거하고 쌍꺼풀 라인을 깨끗이 정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눈 밑 피부가 처지거나 꺼지고다크서클이 심한 경우에도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고 고집이 세 보인다. 이러한 경우 적합한 시술은 ‘하안검 성형술’이다. 아래 속눈썹에 근접하여 절개한 후 늘어진 피부를 적절히 제거하고 지방을 넓게 재배치하여 봉합하는 방법이다. 피부의 처짐은 거의 없고 지방만 볼록한 경우에는 아래 눈꺼풀 안쪽 결막을 미세하게 절개한 후 지방을 재배치해 주는‘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이 효과적이다.

이에 MVP성형외과 현경배 대표원장은 “중ㆍ장년층의 성형수술은 젊은 층과는 달리 자연스러움과 젊어 보이는 것을 목표로 진행해야 한다. 또 나이에 따른 여러 가지 건강상의 위험요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수술을 결정하기 전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진행해야 하며, 기존에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는지, 건강 상태가 어떠한 지에 대해 정확히 고지해야 한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