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목·거북목교정 등 현대질환 개선 운동으로 도수치료 인기
상태바
일자목·거북목교정 등 현대질환 개선 운동으로 도수치료 인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영국 더비대 연구팀의 연구결과가 화제다. 스마트폰 사용자 256명(평균 나이 29.2세)을 대상으로 하루 사용량과 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는데, 그 결과 응답자의 13%가 스마트폰 중독 상태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스마트폰중독은 인간관계피해, 시력저하, 집중력 장애 등과 같은 피해를 일으키고 있어 이미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지 오래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스마트폰 중독자는 기하급수로 늘어날 것이며 스마트폰으로부터 만성질환들 또한 새로이 나타날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이와 관련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할 때 몸을 웅크리며 고개를 숙인 모습을 칭하는 ‘거북목, 일자목’이라는 신조어가 나타났다. 이는 허리와 목, 어깨, 척추 등에 부담을 주어 디스크와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증후군이다. 따라서 이러한 거북목을 교정해주는 ‘도수치료’가 인기를 얻고 있다. 관련사항을 도수치료 전문 의원 강남삼성신경외과를 통해 자세히 알아봤다.

도수치료는 운동치료와 병행해 변형된 척추와 자세를 잡아주는 의료법이다. 이는 일반적인 물리치료와는 다른 치료방법으로 도수 치료사의 손을 이용해 척추와 관절을 바르게 정렬시킨다. 통증완화와 체형교정을 목적으로 두고 있으며 비수술적 치료방법이기 때문에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즉시 가능하다.

그러나 도수 치료사의 전문 기술로 척추정렬 및 신체밸런스 조절을 해야 하는 만큼 ‘어떤 치료사를 선택하느냐’ 가 관건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강남삼성신경외과 관계자는 “다년간의 임상경험과 과학적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의원을 찾아내야 한다. 더불어 체계적인 체형진단으로 교정부위를 판단하고 전신체형교정을 하는 곳을 권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강남삼성신경외과는 통증의 원인과 특성을 파악해 환자마다 차별화된 맞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ssnsgn.co.kr/home)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