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실리콘밸리의 한인 리더 초청 특강 개최
상태바
한양대, 실리콘밸리의 한인 리더 초청 특강 개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5.03.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는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 고민 해결을 위해 실리콘밸리에 근무중인 리더들의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특강에 참석한 엔지니어들은 실리콘밸리 글로벌 IT기업인 ‘트위터(twitter)’, ‘유투브(YouTube)’, 모바일게임회사 ‘카밤(Kabam)’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들이다.

특강에 참가한 강연자들은 실리콘밸리의 여러 분야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리콘밸리의 기업문화 및 창업 생태계, 밴처캐피탈(VC) 투자, 기술동향 및 진출 가능성에 대한 소개 등과 관련한 생생한 정보를 지역 대학생 및 스타트업들과 공유했다.

유호현 트위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강연에서 “자신이 잘 하는 것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유연함은 도전하게 하고, 성공할 수 있게 하고 삶을 즐길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강병민 카밤 프로듀셔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절대 포기하지 말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양대학교 글로벌기업가센터장 류창완 교수는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성공한 선배들의 사례는 좋은 귀감이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실리콘밸리의 리더들과 교감하고 간접적으로 그들의 성공사례를 경험하며 자신만의 비전을 찾아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