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제온 SoC ‘제온 프로세서 D’ 발표
상태바
인텔, 제온 SoC ‘제온 프로세서 D’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3.1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나노미터 제온 제품군 … 고집적·저전력 SoC로 서버급 성능 구현

인텔은 제온 SoC인 ‘인텔® 제온 프로세서 D’ 제품군을 발표했다. 인텔의 선도적인 14nm 공정 기술을 통해 완성된 인텔 제온 프로세서 D제품군에는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성능과 진보된 인텔리전스가 SoC의 작은 사이즈와 절전 기능과 결합됐다.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급격한 확산은 데이터 트래픽의 급격한 증가를 유발하고 있으며, 클라우드와 통신 서비스 업체들로 하여금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인프라 증설을 야기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이 효율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확장을 꾀함과 동시에 보다 빠르게 새로운 수익성 있는 서비스를 찾으면서, 업체들은 기술 솔루션과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에 필요한 일관성 모두를 제공하기 위해 표준 인텔 아키텍처로 옮겨가고 있다.

인텔 제온 D 제품군은 저전력에 대한 높아지는 요구, 고밀도 인프라 솔루션, 데이터센터에서부터 네트워크에 이르는 인텔 기술 확장 등을 위한 새로운 옵션들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낮은 총 소유비용(TCO)으로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더욱 강화된 인텔리전스와 뛰어난 민첩성을 제공한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 D제품군은 최초의 인텔 제온 SoC이며 마이크로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와 IoT를 위한 인텔의 3세대 64비트 SoC로, 인텔의 2세대 64비트 Soc 제품군인 인텔 아톰 프로세서 C2750과 비교 시 노드 당 최고 3.4배 빠른 성능, 와트당 최대 1.7배 향상된 성능을 전달gkse. 인텔은 4코어, 8코어 마이크로서버 런칭을 완료하고, 2015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SoC에 최적화된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IoT SoC 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개발 중에 있다고 전했다.

다이앤 브라이언트(Diane Bryant) 인텔 데이터센터 그룹 수석 부사장은 “증가하는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더 많은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요구는 정보통신기술에서의 새로운 기회들을 창출했다”며 “저전력의 SoC에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성능을 구현함으로써, 우리는 정보통신 분야뿐만 아니라 우리 고객들이 놀랍고 새로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