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하필 ‘이 곳’만 여드름이 날까?
상태바
왜 나는 하필 ‘이 곳’만 여드름이 날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1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여드름성 피부나 민감한 피부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 동안 외부자극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을 유발한다.또한 성인여드름이나 블랙헤드, 기미, 주근깨 등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된다.

이 같은 여드름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큰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과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 습관, 스트레스와 외부 자극,불균형한 호르몬 분비 등이 주로 꼽힌다. 스트레스나 외부 자극을 받게 되면 피부 속에서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분비, 피지선을 자극한다. 이로 인해 모공 속에 피지들이 뭉치면서 여드름이나 악성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또한 여성의 경우 생리 전 턱여드름이 발생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이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춘기 여드름 같은 경우 대부분 이마나 코에 많이 발생 하지만 성인여드름 같은 경우는 특히 턱이나 볼 부분에 많이 발생한다.또한 남성의 경우 면도로 인한 자극으로 면도날이 닿는 턱과 목,귀밑 등에 여드름이 발생한다.

턱에 생긴 여드름은 다른 곳에 생기는 여드름에 비해서 재생속도도 느리고, 여드름자국과 여드름흉터가 눈에 띄는 특징이 있다. 입가 주변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여성의 경우 메이크업이나 컨실러 등을 통해 커버하기에도 어려움이 있으며 남성의 경우 전문적인 남자화장품을 쓰지 않거나 제대로 된 관리를 해주지 않아 더 큰 트러블로 발전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턱에 생긴 여드름은 염증을 동반한화농성여드름인 경우가 많다. 화농성여드름은 쉽게 곪지 않아압출시키기도 어렵다. 때문에 여드름에 효과적인 화장품을 사용해 여드름을 가라앉히고 회복시키는 것이 좋다.

턱여드름과 성인여드름의 가장 큰 원인인 과도한 피지 분비, 피부에 쌓인 각질을 해결해주는 화장품을 사용해보자.낫츠28레미디 밸런싱 토너는 세안 후, 피부에 남은 각질과 여드름발병의 근원이 되는 과다 피지들을 제거 해주어 여드름없애는방법으로 그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이다.

또한 잘 짜지지 않는 턱 여드름과 화농성 여드름은 낫츠28레미디 리페어 크림으로 진정시켜줄 수 있다.여드름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판정을 받은 28레미디 리페어 크림은 인도멀구슬나무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어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준다.여기에 토마토,녹차,블루베리,귀리,브로콜리 등에서 추출한 천연 콤플렉스로 민감해진 피부를 쉽게 진정시킬 수 있다.

여드름화장품을 선택할 때 가장 명심 해야 할 것은 이름나고 값비싼 제품 보다는 본인에게 잘 맞는지, 민감하게 자극 하는 성분은 없는지 세세히 따져보는 것이다. 또한 평소에도 피부 컨디션이 나쁠 경우 두꺼운 메이크업은 자제하고, 자극이 적은 폼클렌징이나클렌징오일, 수분크림을 이용해 가장 기본 적인 원인부터 해결해 나가는 것이 피부 좋아지는 법 중 으뜸이 될 수 있겠다. (자료제공 : 천연화장품 낫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