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엠디, 온오프라인 통합 환경 서비스 제공
상태바
엑스엠디, 온오프라인 통합 환경 서비스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3.09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이에스피와 제휴로 온라인 통합 관리 기능 강화

패션 전사적자원관리 전문 기업인 엑스엠디(대표 이윤정)는 최근 온라인 채널의 주문 수집 및 재고 관리를 위한 대표적인 솔루션인 ‘사방넷(Sabang Net)’ 공급사인(대표 박지훈)와 제휴, 기존에 엑셀로 관리하고 있던 온라인 채널의 재고 관리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개발된 새로운 시스템을 통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간 상품코드의 일괄 관리가 가능하고, 재고 관리도 엑스엠디의 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 ‘XMD’ 시스템 내에서 원 스톱으로 바로 처리 할 수 있다. 또한 사방넷에서 수집한 주문 자료를 번거로운 엑셀 작업 없이 XMD에서 바로 조회/출고/판매 처리해 납기 기간이 핵심인 온라인 채널에서의 판매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엑스엠디 관계자는 “모든 상거래에 있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간 융합을 통한 옴니채널 전략이 중요해 지고 있는 시점에서 ‘사방넷’과 제휴는 패션 업체들의 재고 관리 고민을 해결,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솔루션 기업들과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패션 업체의 옴니채널 전략에 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엑스엠디는 지난 2001년 패션 ERP ‘eMD’로 소프트웨어 온라인 임대(ASP) 시장에 진출한 이후 2009년 ‘eMD’를 업그레이드한 XMD 출시, 2010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모두 지원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이에스피는 지난 2010년 설립됐으며,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통합 관리 솔루션 사방넷을 개발, 현재 900여개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