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국제의료관광과 201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성료
상태바
한호전 국제의료관광과 201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성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당하게 의료관광코디네이터 향해 첫걸음…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 운영

<생활정보> 지난 3월 3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사장 육광심)에서 2015학년도 국제의료관광과 신입생들의 입학식이 열렸다. 안산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15년도 학번을 받게 된 한호전의 신입생과 학부모를 포함한 약 2천 여명의 학생들과 안산시장 내외를 포함 귀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입학식은 본 행사에 앞서 한호전에서 운영되고 있는 각 학부별로 오리엔테이션 및 학사일정에 대한 안내가 있었으며 본 행사가 마무리 된 이후에는 신입생 환영회가 진행되었다. 신입생 환영회에서는 가수 산이와 에일리가 초청되어 신입생 환영회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려 즐거움을 더했으며 한호전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한호전 국제의료관광과에서는 의료관광 분야의 활성화와 더불어 급부상한 직업인 의료관광코디네이터로 취업을 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병원 CS 실무, 전산관리에서부터 의료관광 상품의 마케팅과 기획, 필수 외국어회화 교육까지 의료관광코디네이터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빠짐없이 꼼꼼하게 체크하여 학사에 반영하고 있다.

최근 의료관광산업이 발전 가능성에 대한 각종 기대가 모아지고 사회적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전세계적으로 해마다 꾸준하게 상승세를 보이는 의료관광객의 국내 방문수가 높아지면서 의료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데 정부가 직접 발 벗고 나서 지원을 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의료관광코디네이터라는 신생 직종이 떠오르는 유망직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한호전은(www.kht.ac.kr)은 호텔관광 및 외식서비스 분야의 현장 실무형 특성화 교육을 모토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호텔관광특성화학교로서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이외에도 호텔조리, 제과제빵, 호텔식음료, 호텔경영 분야에 대한 심도깊은 교육을 진행하고 해마다 우수한 인재들을 배출하는 명문 호텔학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