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i.MX 6SoloX’ 공급
상태바
프리스케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i.MX 6SoloX’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3.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보안 강화

▲ 프리스케일 i.MX 6SoloX
한국프리스케일(대표 황연호 www.freescale.co.kr)은 안전한 커넥티드 홈, 사물간 인터넷 및 연결된 차량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이 되는 멀티 마켓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i.MX 6SoloX를 양산 수량으로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i.MX 6SoloX의 대표적인 특징은 강력한 보안이다. SoC 형태의 이 제품은 암호화 엔진, 그리고 CPU 코어에서 주변기기를 잠그거나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구성 가능한 리소스 도메인 컨트롤러를 탑재했다. 도메인 컨트롤러를 보완하는 요소로, 협력적인 다중 OS 소프트웨어를 구현하여 공유 주변기기에 안전하게 액세스하는 보안 메시징 신호 장치가 있다. 또한 고급 보안 부팅 및 보호되는 데이터 저장장치를 포함한 강력한 물리적 보안도 이 프로세서의 특징이다. 이러한 고급 하드웨어 기능은 사용자의 고유한 시장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화된 보안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게 해준다.

ARM 코어텍스-M4와 코어텍스-A9 코어가 같은 칩에 통합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풍부한 운영 체제를 배포하면서 코어텍스-M4 코어의 확정적 실시간 응답성의 장점도 누릴 수 있다. 별도의 CPU 코어 전력 도메인에 의해 독립적인 전력 상태 제어가 가능하고 전류 유출이 낮으며 대기 모드에서 빠른 재가동이 가능하다. SoC의 시스템인식 아키텍처는 코어텍스-M4가 저수준의 시스템 모니터링 작업을 계속 수행하는 중에도 코어텍스-A9 코어의 완전한 종료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부가적인 전력 효율성을 지원한다.

론 마르티노(Ron Martino) 프리스케일 부사장은 "프리스케일은 마이크로 컨트롤러, 마이크로 프로세서 및 이기종 시스템 온 칩(SoC) 설계에 대한 경험과 심층적인 이해를 활용하여 또 하나의 혁신적인디바이스를 만들었다"면서 “i.MX 6SoloX는 보안, 성능, 확장성 및 전력 효율성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가정과 차량에 사용되는 연결된 차세대 시스템 인식 디바이스를 구축하는 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i.MX 6SoloX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중심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디스플레이가 없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의 소형 패키징 옵션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자동차용 텔레매틱스와 차량 대 차량(V2V) 및 차량 대 사물(V2X) 애플리케이션의 모듈이 여기에 포함된다. 홈오토메이션, 건물 제어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차량 외 제품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