휜다리 교정으로 건강도 스타일도 관리 “자신감 넘치는 다리 만든다”
상태바
휜다리 교정으로 건강도 스타일도 관리 “자신감 넘치는 다리 만든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0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울산에 사는 김유진(30) 씨는 날씨가 따뜻해져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기 위해 운동을 열심히 했지만 또 다른 고민에 빠졌다. 바로 휜다리 때문이다. 휜다리의 경우 타이트한 옷을 입으면 휘어진 다리가 더욱 부각돼 멋진 다리를 위해 겨울철에 열심히 준비한 것이 허사가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다.

이렇게 아름답고 예쁜 다리로 스커트를 입고 싶어도 휜다리 때문에 혼자 콤플렉스를 안고 사는 여성들이 존재한다. 휜다리를 교정하기 위해서 많은 여성들이 스트레칭과 요가 등을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조금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체형교정센터’를 찾는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LS울산엘에스센터 이보성 원장은 “질병이나 선천적으로 휜다리가 되는 것보다 평소 생활 습관과 같은 후천적인 원인으로 휜다리가 될 가능성이 더 높다”며 “우리나라에서는 좌식생활이라는 동양적 생활 습관, 운동부족, 나쁜 자세 등이 휜다리의 원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 여성의 상당수가 고관절이 안쪽으로 돌아간 경우가 많고, 이는 엉덩이 처짐, 척추 측만증, 평발 문제 등을 동반하게 된다”며 “휜다리는 전체적인 라인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발목이나 무릎에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라고 휜다리가 다리 모양은 물론 건강에도 나쁜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 원장은 자신의 다리가 휜다리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다리가 휘어져 있고, 걸음걸이가 이상하고, 무릎이 벌어져 있고, 자세가 구부정하고, 허벅지가 두껍고, 아랫배가 튀어나와 있고, 항상 가시지 않는 만성피로가 있는 경우 휜다리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한편, LS울산엘에스센터는 1:1 전신 체형교정 전문 시스템과 휜다리 및 전신 체형교정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개별 상태 분석, 상담과 맞춤 운동 처방에 의한 체형 교정을 진행하고 있다. 울산에서 휜다리 교정 이외에도 척추 교정, 체형 교정, 골반 교정, 일자목 교정, 굽은 등 교정, 자세 교정, 척추측만증 교정을 하고 있는 체형교정센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