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 조언, 쌍꺼풀 수술만큼 관리도 중요
상태바
성형외과 전문의 조언, 쌍꺼풀 수술만큼 관리도 중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0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이뤄지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쌍꺼풀 수술이다. 하지만 회복되는 과정을 보면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까다로운 관리가 필요한 수술이다.

성형외과에서 하는 쌍꺼풀 수술은 수술 전 주의점도 많지만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하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수술 후 사후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아야 쌍꺼풀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으며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전한다.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사후 관리법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듣고 수술 후 이를 잘 실천하는 것이 효과적인 성형을 위한 지침이 된다.

붓기 관리를 위해 수술 후 붓기나 멍이 올라오는 3~4일간은 온찜질을 하는 게 좋다는 것이 성형외과 전문의의 견해다. 붓기는 개인에 따라 정도가 다르다. 상체를 높이하고 찜질을 자주 해주면 붓기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말한다.

또한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수면 시에는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은 금하고, 잘 때는 푹신한 베개를 2~3개 정도 받쳐서 자는 게 붓기를 가라앉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덧붙여 옆으로 눕거나 엎드려 자지 말고 반듯하게 누워서 자는 것이 좋다.

그랜드성형외과 이세환 원장은 “특히 술과 담배는 빠른 회복을 위해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다. 술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고, 담배는 혈관을 수축시켜 피부를 검게 만들 위험이 있다. 이외에도 수술 후 감염에도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며 “수술 부위를 깨끗하지 않은 손으로 문지르거나 비비는 행동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자연스럽고 예쁜 쌍꺼풀을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을 잘하는 성형외과에서 받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단순히 수술가격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임상경험과 성형외과의 안전시스템 여부 등을 확인하고 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그랜드성형외과 이세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