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프로젝트 2000을 이용한 웹 프로젝트 기획 및 관리(2)
상태바
MS 프로젝트 2000을 이용한 웹 프로젝트 기획 및 관리(2)
  • 김민철 웹매니아 컨설팅 사업부 컨텐츠 팀장
  • 승인 2001.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아두면 유리한 툴
MS 프로젝트 2000을 이용한 프로젝트 기획이 끝나면, 프로젝트 매니저는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관리하는 단계로 접어들게 된다.

메일을 이용한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매니저는 먼저 각 자원들을 프로젝트팀에 배정, 담당 업무의 내용을 전달하게 되며,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자원별로 일정을 체크하고 진행된 업무를 파악하여 일정 내에 해당 프로젝트가 이상 없이 마쳐지도록 관리하는 일련의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

회의나 기타 업무연락 수단을 통해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도 있겠지만, MS 프로젝트 2000에서는 이러한 과정에 필요한 각 자원과의 업무연락을 위해 메일을 활용할 수 있는 메뉴를 지원한다.

1. 자원 배정

이미 기획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서포터와 같이 4명의 자원을 등록하여 세부적인 작업에 배정하였으나, MS 프로젝트 2000의 작업그룹관리 기능을 이용해 메일을 발송하기 위해서는 각 자원에 대해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도구] ⇒ [자원] ⇒ [자원배정] 메뉴를 선택하면 <그림 1>과 같은 자원배정 윈도가 나타난다.

각각의 이름과 자원배정 단위가 표시되는데, 우선 각 자원이 100% 작업에 참여한다고 보고 이름을 선택하여 「배정」 버튼을 누르면 참여상태가 체크형태로 표시되며 단위에 기본으로 100%라는 값이 입력된다. 우선 각 자원을 모두 작업에 배정하도록 하자.

그런 다음 각 자원의 주소(전자우편)를 입력해야 하는데, 아웃룩의 경우에는 「주소」 버튼을 눌러 전자우편 주소를 쉽게 입력할 수 있으나, 필자는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사용하고 있어 각각 세부 정보 입력 화면에서 입력해 주어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