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여드름 타입은? 유형별 여드름 해결법
상태바
내 여드름 타입은? 유형별 여드름 해결법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진한의원 강남 본점 최보원 원장

[생활정보] 많은 여드름 환자들이 있지만, 증상은 모두 제각각이다. 

좁쌀 여드름이 얼굴 한가득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금방이라도 터질 듯한 새빨갛고 커다란 여드름이 얼굴 군데군데 자리를 잡고 있는 사람도 있다.

그야말로 백인백색이다. 다양한 여드름의 양상과 피부 상태에 따라 치료계획과 방법 또한 달라져야 한다.

12년 간 여드름만 치료하면서 뛰어난 치료 효과로 명성이 자자한 참진 한의원에서 유형별 여드름과 해결책을 공개했다. 내 여드름은 어디에 속할지, 비교해 보자.

Type 1. 피부 당기면 더욱 모습을 드러내는 좁쌀 여드름
아직 모공 벽이 파열되지 않아 염증 반응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지 않은 유형이다. 각질 탈락이 되지 않아 모공이 막히고 피지가 고여 형성되는 것으로 모공이 막힌 상태를 유지하면 화이트헤드, 모공이 열리고 윗부분이 산화되게 되면 블랙헤드라고 부른다. 이런 유형이라면, 묵은 각질 사이의 접착을 끊어주어 원활히 탈락할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트 스케일링 치료를 추천한다.

Type 2. 이제 막 올라온 듯 붉고 단단한 여드름
모공 벽이 막 파열되고 염증이 시작되는 시기이다. 염증 반응이 일어나면서 피부가 붓기 때문에 붉고 단단하고, 제거도 잘되지 않는다. 이런 유형이라면, 참진 한의원의 여드름 치료 외용제인 IR 연고의 사용을 추천한다. IR 연고는 각질 탈락을 도와주고 모공을 열어줌으로써 혐기성 박테리아인 여드름균의 사멸을 돕는다. 또한, 여드름을 건조하게 해 제거하기 좋은 형태로 바꾸어준다.

Type 3. 손대면 톡 터질 듯한 노란 알맹이가 잡혀있는 여드름
파열되었던 모공 벽이 다행히 잘 복구되어서 제거가 쉬운 형태가 된 상황이다. 이런 유형이라면, 올바른 방법으로 여드름을 절개,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다. 노란 알맹이가 유혹하지만 스스로 제거해서는 피부에 상처를 남길 수 있고 오히려 모공을 파열시켜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Type 4. 덩어리를 이뤄서 크게 올라온 여드름
염증이 심해지면서 피부가 복구되는 속도보다 염증이 확산하는 속도가 더 빠른 상황에서 형성되는 형태로 여러 개의 모공이 파열되고 연결된 상태로 여드름 씨앗도 한 개가 아니다. 이런 유형이라면, 이미 악성 모공으로 변형되어 앞으로도 같은 자리에서 여드름이 반복될 가능성이 높아서 피지선을 제거하여 재발을 효과적으로 막아줄 수 있는 피지침 치료를 추천한다.

Type 5. 멍든 듯 거무스름하고 넓게 퍼져 있는 물렁물렁한 여드름
여드름 균과 백혈구 모두 지쳐 싸움을 포기한 상태이다. 크게 튀어나오기보다는 멍든 듯 넓은 형태로 절개 시 캬라멜같은 끈적끈적한 고름이 나온다. 이런 유형이라면, 제거 후에도 여드름 흉터를 남길 가능성이 특히 크기 때문에 콜라겐 생성을 도와서 흉터를 개선하고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Smart-MTS 등의 치료가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