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 네일 실기 시험, 3번 출제규정 변경 후 확정…감점요인 파악 중요
상태바
미용사 네일 실기 시험, 3번 출제규정 변경 후 확정…감점요인 파악 중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2.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오는 3월 실시되는 제 1회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 실기 시험의 출제규정이 2014년 9월 산업인력관리공단 Q-NET에서 발표됐으며, 2월 17일에 실기시험 수험자 유의사항 및 공개문제가 발표됐다. 하지만 그 후 2015년 1월 29, 2월 4일, 2월 9일까지 총 3번에 걸쳐 실기시험 수험자 유의사항 및 공개문제가 추가 및 변경돼 수험생들에게 많은 혼란을 주고 있다.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온라인 교육기업 네일에듀(대표 남기환)는 실기시험 준비 수험생들에게 주의사항을 발표했다.

첫째, 네일아트 실기시험은 수험자의 부주의 등으로 인해 다양한 감점요인이 발생하기 때문에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학습자는 반드시 각 시험과목별 감점요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준비하는 것이 합격의 필수요소다.

둘째, 실기시험인 만큼 수험자 지참 재료로 반드시 규정된 제품으로 사용해야 하며, 시험을 준비하면서 수험자용 재료로 연습을 해야 한다.

셋째, 시험장에서 사용할 미사용 제품 준비재료와 위생복, 보안경, 마스크 등과 같은 필수 준비 물품은 규정에 맞는 것으로 미리 준비해 둬야 한다.

네일에듀 남기환 대표는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이 1회 시험인 만큼 많은 이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수험생 유의사항과 감점요인만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지금까지 한 노력이 좋은 성과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일에듀(nailedu.co.kr)는 이와 같은 네일아트 실기 수험생 준비 사항을 대비해 각 과목별 유의사항과 감점 요소를 정리한 실기 시험 파이널 과정을 제공하고 수험생 실기시험 키트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시험이 미용사 네일 1회시험인 만큼 수험생들이 정보가 없기 때문에 유의사항과 감점요인 등을 정리한 실기시험 매뉴얼인 미용사 네일 실기시험 교재를 출판해 3월 2일부터 네일에듀와 시중서점을 판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