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턱 교정 수술 전문 병원서 안전하고 신중하게 결정하자
상태바
양악수술, 턱 교정 수술 전문 병원서 안전하고 신중하게 결정하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2.2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동안 성형에 대한 열풍과 함께 어려 보이고자 하는 열망이 높아지면서 양악 수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양악 수술을 하게 되면 얼굴의 비율이 좋아지면서 작아지게 되어 어려 보이는 드라마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양악 수술을 여타 성형 수술처럼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 양악 수술은 단순 성형 수술이 아님을 꼭 기억 해야 한다.

양악 수술은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의 턱 교정 수술 중 하나로 시술돼 왔다. 위아래 턱을 동시에 이동시키고 회전시켜 고정하는 수술로 안면비대칭, 주걱턱, 돌출입, 무턱 등 부정교합을 동반하는 턱을 교정하기 위해 적용되는 전문적인 수술 치료 영역에 속해 있다.

기능적인 부분에 변화가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수술이기 때문에 다른 성형 수술보다 좀 더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양악 수술은 기능적인 문제를 먼저 고려 해야 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진단을 통해 수술 필요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위 아래 턱을 동시에 이동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턱의 구조와 기능, 치아의 교합에도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무엇보다 먼저 환자의 수술 필요 여부를 정확히 진단 받아야 한다.

위즈치과의원 김기정 원장은 “양악 수술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다른 성형 수술과는 달리 수술 결과가 평생 동안 턱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턱 교정 전문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과 함께 정확한 진단 후 수술을 결정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양악 수술은 미용적 개선뿐 아니라 기능적 변화가 일어나는 수술임으로 수술 전 충분한 계획과 함께 정밀한 검사를 바탕으로 진행돼야 한다. 때문에 정확한 수술 진단, 수술 계획, 수술 시행 능력 중 어느 것 하나도 소홀히 해선 안되는 수술이다.

김기정 원장은” 턱은 입체적이고 복합적인 변형이 3차원적으로 나타나 있는 부위다. 이에 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이 있어야 변형을 제대로 개선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고 적용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양악 수술 결과가 안정적으로 지속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진료 체계를 갖추고 있는 턱 교정 수술 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