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마이크로, 스마트폰 연결 USB 현미경 카메라 앱 출시
상태바
볼트마이크로, 스마트폰 연결 USB 현미경 카메라 앱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2.2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IoT)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 기업인 볼트마이크로(대표 김성일)는 ‘스마트 G-스코프’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G-스코프는 지니테크의 USB 현미경 카메라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직접 연결해 ▲실시간 영상 캡쳐 ▲이미지 회전 ▲매뉴얼 포커스 등이 가능한 앱이다.

스마트 G-스코프는 공식 유통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폰과 연결을 위해서는 OTG 젠더가 필요하다.

스마트 G-스코프는 볼트마이크로의 카메라파이(CameraFi) 앱 호스팅 서비스를 기반으로 출시한 전용 앱이다. 카메라파이 앱 호스팅 서비스는 전용 앱 제작부터 마켓에서 운영까지 볼트마이크로가 수행,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와 빠른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스마트 G-스코프는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사용시간 제한 해제를 위해서는 인앱 결제가 필요하다.

볼트마이크로는 USB 카메라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연결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카메라파이 SDK과 앱호스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유사 서비스는 USB카메라와 연결을 위해서는 루트 권한 획득 과정이 필요했으나, 카메라파이를 이용한다면 이러한 과정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김성일 볼트마이크로 대표는 “카메라파이를 통해 헬스케어를 비롯 다양한 산업군에서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 증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메라파이는 안드로이드 4.1.2부터 롤리팝까지 최신 환경을 지원하며, 다양한 안드로이드 폰과 높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해당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USB 카메라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