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IoT 노드·게이트웨이 디바이스 출시
상태바
어드밴텍, IoT 노드·게이트웨이 디바이스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2.2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데이터 수집 지원 … SW 결합된 통합 IoT솔루션 제공

한국어드밴텍(대표 정준교 www.advantech.co.kr)은 통합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모델인 ‘와이즈(WISE : Wireless IoT Solution Embedde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이즈는 IoT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노드 및 게이트 장비 시리즈로 클라우드와 IoT소프트웨어의 결합을 통해 원격관리와 안정적인 데이터 수집, 보안이 가능하다.

어드밴텍 와이즈 노드는 센서 노드와 IO 노드로 나눠진다. WISE-3000 시리즈는 6LowPAN 통신 캐리어보드와 각기 다른 애플리케이션 환경 수요에 맞는 기능기판을 동봉해 장착했다. ‘와이즈-3010’은 주차 공간 가능여부를 알려주는 저자기장 센서를 사용하는 실외 주차용센서 노드이며, ‘와이즈-3021’은 AI/DIDO 온도 센서 노드로서 일반적인 환경에 모니터링을 위해 온도/습도 센서와 함께 장착된다. ‘와이즈-3150’은 6채널 아날로그 입력 인터페이스와 함께 설계된 IO 노드이며, ‘와이즈-3151’는 I/O노드로서 2개의 플러그인 단자판과 설정이 가능한 모드버스를 갖고 있고, ‘와이즈-3152’는 전력계전기를 통해 6채널 출력을 제공하는 디지털 IO 노드이다.

어드밴텍 와이즈-3000 게이트웨이 시리즈는 저전력 비용 효율 설계로 유선과 같이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6LowPAN 준수로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oT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범용TCP/IT 채택이 가능한 IP 기반의 디바이스이다.

와이즈 게이트웨이 장비는 ‘와이즈-3310”과 ’와이즈-3320‘다. 두 모델 모두 와이즈 노드 장비를 무선으로 접근, 관리하고 센서 데이터를 WPAN에서 인터넷으로 전달하기 위해 WPAN 기술을 사용했다. 와이즈-3310은 무선 메쉬 기술을 통해 최대 200대의 와이즈 노드 장비에 연결이 가능하며, 와이즈-3320은 무선 메쉬기술을 통해 최대 100대의 와이즈 노드 장비에 연결이 가능하다.

이희걸 한국어드밴텍 엠코어사업부 상무는 “IoT 시장 진입을 위한 어드밴텍의 준비 상황은 순조롭다”며 “센서, 게이트웨이,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는 진정한 토털 IoT 솔루션 서비스 업체로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