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피 전용 카메라앱 B612,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 돌파
상태바
셀피 전용 카메라앱 B612,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2.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필터와 편리한 사용성으로 전세계 8개 국가 앱스토어 1위 등극

글로벌 메신저 라인은 셀피(Selfie) 전용 카메라 앱 ‘B612’의 다운로드 수가 지난 6일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앱 출시 이후 채 6개월도 되지 않아 이뤄낸 성과다. 

B612는 셀피 기능만을 갖춘 앱으로, 특히 사진 촬영을 완료하기 이전에 필터를 먼저 적용해 촬영 할 수 있다. 셀피는 한 손으로 촬영한다는 점을 감안해 화면 터치만으로도 촬영이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자동 아웃 포커스(Auto Out focus) 기능을 적용, 셀피에 더욱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화면을 길게 누르는 것 만으로도 셀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분할 촬영 모드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셀피 찍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사진은 바로 라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로 바로 연동해 보낼 수 있다. 

이와 같이 다양한 기능에 힘입어, B612는 인도네시아, 태국, 한국을 포함한 8개 국가에서 iOS 앱스토어 1위를 달성하는 등 많은 선택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멕시코, 콜롬비아, 스페인 등 국가에서도 iOS 앱스토어 사진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라인은 앞으로도 전세계 B612 이용자들이 셀피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인은 한국 B612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3월 8일까지 B612 동영상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분할촬영 기능 및 다양한 필터를 활용해 동영상을 촬영하고, 인스타그램에 ‘#B612셀카동영상’ 해쉬태그를 넣어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6,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