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인터넷-온-칩 와이파이 모듈 출시
상태바
TI, 인터넷-온-칩 와이파이 모듈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2.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플링크 와이파이 CC3100/CC3200 모듈 … 와이파이 개발 간소화

TI코리아(대표 켄트 전 www.ti.com/kr)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심플링크 와이파이(SimpleLink Wi-Fi) CC3100과 CC3200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 발표된 새로운 심플링크 제품군은 저전력 플랫폼으로 IoT 솔루션에 대한 연결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인증된 인터넷-온-칩(Internet-on-a-chip) 모듈을 이용함으로써 추가적인 설계 유연성을 활용하고 다양한 유형의 가정용, 산업용, 소비자 전자기기에 임베디드 와이파이와 인터넷 커넥티비티 기능을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다. 이들 모듈은 완전한 안테나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해 통합 작업을 더욱 수월하게 하며, 이를 통해 개발 비용을 줄이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조달 및 인증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이들 모듈은 와이파이 CERTIFIED, FCC/IC/CE/TELEC 인증을 취득해 완제품 인증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CC3100 솔루션을 이용하면 어떠한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사용하여도 애플리케이션을 프로그램 할 수 있고, CC3200을 이용하면 내부에 통합된 사용자 전용의 프로그래머블 ARM 코어텍스-M4 MCU를 활용해 온칩 상으로 고객이 자체적인 코드를 실행시킬 수 있다. TI는 와이파이 개발 작업에 신속하게 착수할 수 있도록 올해 초에 출시한 칩 기반 키트와 더불어 모듈 버전의 CC3100 부스터팩과 CC3200 론치패드 제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