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이랜서, 3CT 코딩교사 양성과정 1기 모집
상태바
맘이랜서, 3CT 코딩교사 양성과정 1기 모집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2.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취득 후 3개월간 현장실습훈련 거쳐 창업·취업 지원

소셜벤처 맘이랜서는 3월 6일까지 3CT 기반 코딩교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 과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일상의 복잡한 문제를 단순화·구조화해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이를 통해 ICT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와 맘이랜서가 개발했다.

모집대상은 PC, 인터넷, SNS, 사물인터넷 시대 ICT 활용과 학습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다. IT 관련 전공자가 아니어도 지원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코딩(UA, 스크래치) 기본과정과 코딩(스크래치) 심화과정, 코딩-하드웨어 융합과정으로 구성된다. 코딩기본과정은 코딩교육 초심자용으로, 프로그래밍의 기본개념과 코딩교육 툴의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는 수준을 목표로 진행된다. 또한 실제 교육현장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교수법과 수업 능력 모의수업 과정을 연계해 진행한다.

코딩 심화과정은 코딩교육 툴의 세부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고급 프로그래밍 능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한다. 또한 실제 수업 현장에서 전문적인 코딩교육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전문적 교수법과 수업 능력을 심화하고, 학습자 개개인의 창의성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학습자 수준별 학습 콘텐츠 제작 능력 교육을 실시한다.

각 과정 모두 수강생의 출석률, 과제수행, 최종평가를 종합해 졸업자격을 부여하며, 졸업자에게는 3CT 자격증이 주어지며, 현장 적응 훈련 등 경력 개발 코스를 거쳐 1인창조기업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맘이랜서와 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의 지원을 받게 된다.

미수료 수강생에게는 재수강 기회와 함께 개인별 학습성과 보완, 각자 진도에 맞는 경력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업은 3개월 과정 총 72시간 동안 진행하며, 수강료는 각 과정당 180만 원이다. 장기구직자(고용안정센터 등록자)와 경력단절여성(6개월 이상 소득이 없는 경우)은 수강료의 20%를, 2015년 보건복지부 고시 최저생계비 기준 120% 이내 소득자는 수강료 50%를 할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