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다크써클 치료법, ‘눈밑스트로마재생술’
상태바
최신 다크써클 치료법, ‘눈밑스트로마재생술’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2.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사람의 피부 중 가장 예민하고 환경변화에 민감한 부위가 눈 주변이다. 그래서 노화가 진행되면서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눈에 띄게 변화하는 곳이 눈 주변이다.

다크써클은 일반적으로 눈 밑이 검고 어둡게 보이는 증상으로 안색을 어둡고 칙칙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다크써클은 유전적이 요소나 개인의 컨디션 등 선천적인 이유로도 나타나지만 다이어트나 노화가 진행되면서 나타나는 후천적인 요인들도 있다.

이처럼 다크써클은 각 각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기 때문에 다크써클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제대로 진단을 받고 본인에게 맞는 다크써클 없애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렇게 힘들게 다크써클을 없애기 위한 방법을 선택하지만 일시적인 효과뿐인 시술이 대부분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다크써클제거를 위한 시술을 거듭하며 다크써클 치료가 어렵다는 생각들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최근 눈밑 다크써클을 반영구적으로 해결하는 눈밑스트로마재생술이 강남의 뷰티 드랜드 세터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소문이 나고 있다.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눈지방이식센터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 원장

눈밑 스트로마재생술은 다크써클을 교정하기 위한 3세대 다크써클 치료법으로 지방조직 크기가 가장 작고 부드러우며 순수한 지방입자로 구성된 지방조직 스트로마 세포(stromal cell), 즉 스트로마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된 매우 미세하고 섬세한 입자만 선택적으로 정제시켜 눈 밑 진피하층에 정교하게 이식, 눈 밑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로 전반적인 눈 밑 피부의 볼륨감과 함께 피부 두께의 증가, 피부재생으로 눈 밑 주름이 소실되고 미백효과가 나타나 눈 밑이 깨끗해진다.

주로 우리 몸에서 가장 부드러운 체지방이 존재하는 허벅지 내측지방을 가장 작고 고른 입자가 선택적으로 모아지는 특수 케뉼라로 채취해 이를 원심분리 재정제를 통해 모아진 최하층의 0.5cc 미만의 선택적 입자만을 사용한다.

이는 스트로마 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고밀도 지방조직으로서 어린 지방전구세포, 섬유아세포, 혈관내피세포, 면역세포 등이 다량 함유돼 생착률이 매우 우수하고 눈밑 조직의 볼륨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피부재생을 유도시켜 피부의 결을 향상시키고 다크써클을 개선하게 된다.

눈밑 스트로마재생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눈지방이식전문센터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 원장은 “기존의 다크서클 수술은 눈밑 지방만을 제거하는 방식의 단순 눈밑 성형 또는 눈밑지방재배치 방식으로 눈밑 볼륨 및 늘어진 피부를 개선한다”며 “이런 경우 지방이 제거됐다 하더라도 피부의 색소의 침착, 다크서클인 피부 자체의 문제는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아 수술 후에도 불만족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근느 “최신 다크써클수술 방법인 눈밑 스트로마재생술의 경우 눈밑 피부재생을 유도해 피부의 두께가 증가해 탄력이 생기고 피부톤이 지속적으로 개선돼 단 한 번의 시술로 다크써클을 없애는 다크써클수술”이라고 소개했다.

김 원장은 “눈밑 스트로마재생술의 수술시간은 보통 1시간 정도로 간단하고, 붓기가 적어 수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해 매우 간단한 수술처럼 생각된다”며 “그러나 다크서클 제거 수술의 경우 개인의 컨디션이 매우 다른 눈 부위의 얇고 예민한 피부 층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눈지방이식의 다양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