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드래프트사이트 한국어 버전 오픈
상태바
다쏘시스템, 드래프트사이트 한국어 버전 오픈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2.1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2D CAD 드래프트사이트 서비스 한국어 제공

다쏘시스템(www.3ds.com)이 CAD 전문가 및 학생, 교사들을 위한 무료 2D CAD 솔루션인 드래프트사이트(DraftSight) 한국어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으로 국내 이용자가 드래프트사이트의 제품과 서비스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드래프트사이트는 다쏘시스템의 2D CAD 솔루션으로 2D 도면 파일인 DWG를 편집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다. 사용자들은 드래프트사이트를 이용해 DWG 파일을 손쉽게 생성 및 수정, 검토 할 수 있으며 윈도우, 맥(Mac) 등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다운로드 및 실행이 가능하다. 지난 2010년 6월 출시된 이후 전 세계에서 7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전문가용 패키지인 ‘드래프트사이트 프로페셔널 팩(DraftSight Professional Pack)’ 출시 이후 더욱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드래프트사이트 무료 버전 이외에 전문가용 패키지(Professional Pack) 및 기업용 패키지(Enterprise Pack)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패키지는 현재 공인 리셀러를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패키지 특성에 맞는 공식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의 박희봉 부사장은 “드래프트사이트는 개발 및 업데이트 과정에서 사용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솔루션으로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한국어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에서 드래프트사이트 보급이 더욱 확대되고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