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DQC-V·DQC-S 인증 획득
상태바
한국연구재단, DQC-V·DQC-S 인증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2.1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연구자 연구업적정보 데이터 관리 우수성 입증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은 2월 13일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정민근)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DB가 데이터 인증(DQC-V : Database Quality Certification – Value)과 데이터 보안 인증(DQC-S : Database Quality Certification – Security)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한국연구재단의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DB의 데이터 관리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한국연구재단의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DB는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DB는 국내 연구자의 인적사항, 논문실적, 학술활동실적 등 연구업적정보를 통합관리하고 유관기관(대학교, 중앙인사위원회 등)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서비스의 핵심이다.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DB는 2014년에 이어 데이터 인증 부문에서 골드 클래스를 인증받았고, 데이터 보안 부문에서는 1레벨(접근제어)을 획득했다.

서직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팀장은 “한국연구재단은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관리를 통해 작년보다 개선된 정합율로 데이터 인증을 획득했고, 최근 연구자 정보의 보안 활동을 강화하여 데이터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하였다.

한국연구재단은 “이번 인증으로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DB가 유관기관과의 정보 공유 및 활용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다”며 향후 고품질의 데이터 제공을 위한 개선활동과 보안강화를 계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