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P용 케이블 테스터 구매 가이드
상태바
UTP용 케이블 테스터 구매 가이드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9.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와이어링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해 보았는가? 네트워크 고장이나 성능 미달을 경험하기 전까지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기가 쉽다.

접속이 이더넷에서 패스트 이더넷으로, 그리고 기가비트 이더넷으로 계속 이동하면서, 랜 환경에서의 대역폭 비중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네트워크에서 기본적이고 가장 폭넓게 배포된 요소인 UTP(Unshielded Twisted-Pair) 와이어링을 적절히 설치하는 것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설치된 와이어링 기반이 흔들리면 고속 고대역폭 컴포넌트들의 성능이 급격히 떨어진다. 오늘날 기업에서의 네트워크 와이어링에 대한 의사결정에는 많은 것들이 연관돼 있으며, 효율적인 인프라 계획이 장기적인 매출 곡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그리고 영향을 미칠 것임을 많은 IT 관리자들이 깨닫고 있다.

그렇다면, 하드웨어 속도와 대역폭 필요조건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이 때에 당신의 랜 와이어링이 알맞게 돼 있는지를 어떻게 확신할 수 있을까?

교육받은 설치자와 신중하게 조화를 맞춘 컴포넌트들이 있는 일급 케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우선이다. 그리고 새로운 하이테크 와이어링이 사무실이나 캠퍼스의 벽과 천장, 그리고 현대식 가구들 속으로 제 자리를 잡으면, 인증 테스팅(certification testing)으로 생각을 돌려야 한다.

인하우스 와이어링 설치 업체와 유지보수업체들은 최신 필드 테스터를 이용해 설치된 배선 설비에 대한 성능 테스팅, 케이블 인증 및 지속적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인증 테스팅은 서버 팜이나 정육면체의 미로에 공급되는 각각의 스테이션 케이블이 IT 세계의 와이어링 쪽을 지배하는 높은 신호 척도를 만족시키고 있다는 확실한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인증은 또한 훗날에 참조할 수 있도록 케이블링이 설치 당시에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역사적 벤치마크를 제공한다. 인증은 많은 보증 프로그램에서 하나의 필요조건이며, 어떠한 규모의 와이어링 설치에서도 필요조건이 돼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