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2차, 수험생 현실적인 대안 ‘전문학교’ 손꼽아
상태바
정시2차, 수험생 현실적인 대안 ‘전문학교’ 손꼽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2.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2차 모집이 본격화되면서 수험생들의 진로에 있어 현실적인 대안으로 전문학교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사진>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 졸업식 전경.

2015학년도 정시2차 모집이 본격화되면서 수험생들이 현실적인 진로의 대안으로 전문학교의 입학러쉬가 이어지고 있다. 바늘구멍보다 더 작은 취업문을 통과하기 위해 수험생들이 대학에 입학하기 전부터 취업 준비를 위한 학점 관리 등 현실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전문학교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이다..

또한 입시전문 교육기업 진학사에 따르면, 고3 학생들의 대학 진학 요소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42%가 취업준비, 학점 40%, 편입·유학 등 원하는 대학 또는 전공으로 전환 12%, 대학원 진학 6%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맞춰 발 빠른 수험생들은 취업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직업 전문교육기관인 전문학교 진학에 대해 정보를 얻으며, 취업준비를 위한 후회 없는 진학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에 의하면 “현재 문의가 오는 학생들의 80% 이상이 고3 수험생들로 취업준비에 대한 열의가 굉장하다”며 내년 2016학년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예비고3 수험생들의 문의도 벌써부터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호텔 조리, 경찰 복지, 패션 뷰티 디자인, 컴퓨터 보안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취업과 학사편입의 높은 성공률을 지원하고 있는 서울현대는 수시 정시 합격여부 및 타 학교 지원여부에 상관없이 중복지원도 가능하며, 성적미반영 심층구슬면접을 통해 인·적성을 고려한 입시전형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는 정시2차 모집 중에 있으며, 이후에 진행예정인 정시추가모집으로 또 한번의 입시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서울현대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