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선 AP 풀라인업 완성…무선 시장 공략 가속
상태바
삼성전자, 무선 AP 풀라인업 완성…무선 시장 공략 가속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2.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 무선랜 AP 출시…삼성중공업·삼성전자에 구축

삼성전자가 기업용 아웃도어 무선랜 AP(Access Point) ‘WEA453e’를 출시한다. 보안 AP 등 9종의 실내형(Indoor) AP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아웃도어 AP를 추가로 선보임으로써 기업용 AP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삼성전자 WEA453e는 아웃도어 제품에 필수조건인 방수, 방진 규격(IES-529 표준)에서 IP67 인증을 획득한 무선랜 AP다. IP67 등급은 먼지로부터 보호되는 것은 물론 1m 수심 이내의 물에 30분 정도 잠겨도 영향을 받지 않는 수준이다.

WEA453e는 옥외용이지만 58mm라는 얇은 두께와 심플한 디자인, 2.6k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설치가 용이하고 심미성도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아웃도어 AP 최초로 무선랜 보안 기능이 탑재돼 실외에서도 안전하게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보안 AP는 무선랜 환경에서 외부 침입에 대해 ‘10초 이내 탐지, 30초 이내 차단’ 하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업계 최초로 802.11ac 기반의 보안 CC(Common Criteria)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 아웃도어 무선랜 AP ‘WEA453e’

WEA453e는 이외에도 듀얼 밴드(2.4GHz/5GHz)를 지원하는 3개의 외장형 안테나를 채택해 3Ⅹ3 다중 안테나 기능을 제공하며,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 포트, 802.3at PoE(Power over Ethernet)를 지원한다.

한편 WEA453e는 출시와 동시에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실외 작업장과 기흥과 화성에 위치한 삼성전자 반도체사업장 실외 지역 등에 도입됐다.

삼성전자는 향후 경기장, 백화점과 아파트의 대형 주차장, 리조트 등 실외에서 무선랜 서비스가 필요한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