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필수 영양분이 풍부한 건강식품, 안동산약(마)
상태바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필수 영양분이 풍부한 건강식품, 안동산약(마)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2.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전국 산약 생산량 70%를 자랑하는 안동산약(http://andongsanma.kr)이 10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농산물(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안동산약은 사포닌, 뮤신, 아르기닌, 콜린, 칼륨 등 약용성분이 높고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의 필수 영양성분이 풍부한 알칼리성 건강식품으로 생산약과 분말, 가공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2009년 특허청에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을 했으며, 2005년 정부의 지역특구법에 의거 농산물 특구 1호로 지정받았다.

안동지역은 낙동강 상류에 위치한데다 배수가 잘되는 사질양토이며, 물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커 산약재배에 적합하다. 이러한 장점으로 전국 산약의 70%를 생산하고 있으며, 어느 지역보다 품질 좋은 산약 생산이 가능하다.

더불어 안동산약으로 분말류, 음료, 차류 등 100종류의 마 가공품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이 기세를 몰아 미국, 캐나다, 호주 등 10여 개국에도 안동산약을 수출해 여러 나라에 안동산약을 알리고 있다.

안동산약은 5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와 브랜드 관리를 해 오고 있으며, KBS 1TV‘생로병사의 비밀’과 종편방송을 통한 호응으로 홈쇼핑에서 매진을 기록한바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전 국민이 안동산약의 가치를 인정했기에 3번이나 소비자만족지수에 1위에 선정된 영예를 안게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소비자들의 호응에 보답하며 앞으로도 안동산약(마)의 우수성을 지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58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7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