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 ‘떡국’, ‘새뱃돈’ … 여성이 더 적극 콘텐츠 게시
페이스북이 지난 2014년 설날 연휴 기간동안 한국인들의 페이스북 활동을 기반으로 작성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설날 연휴 첫날이 가까워지면서 페이스북 활동지수가 급증했으며, 특히 본격적인 명절준비가시작되고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관련 내용에 대한 게시물, 좋아요 공유가 많이 발생했다.
또한 작년 설날 연휴기간 중 페이스북 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들은 ‘설날’, ‘새해’, ‘복’, ‘떡국’, ‘새뱃돈’ 등 설날과 관련된 단어들을 비롯 새해인사에 대한 내용이 차지했다. 나이대로는 18세에서 24세사이의사람들의 페이스북 활동이 가장 활발했으며, 남성보다 여성이 더 적극적으로 콘텐츠 게시, 공유, 좋아요등의 활동을 개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체크인 한 장소를 살펴본 결과, 작년 구정 연휴동안 사람들이 가장 많이 여행을 떠난 장소로는 영국 런던, 미국 샌프란시스코, 일본 오사카, 태국 사뭇쁘라칸, 싱가포르 등이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