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KAIA, 정품SW 사용문화 정착 MOU 체결
상태바
SPC·KAIA, 정품SW 사용문화 정착 MOU 체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2.0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품 SW 사용 컨설팅·SW 저작권 이슈 공동 대응

▲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SPC) 김은현 회장(좌)이 한국의류산업협회 장정건 전무이사와 9일 오전 ‘국내 의류패션업계의 정품 SW 사용 문화 정착’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김은현 www.spc.or.kr)는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 www.kaia.or.kr)와 국내 의류패션업계의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KAIA 회원사 및 관련업계의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증대 및 문화 확산 ▲소프트웨어 관리 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미국 정부의 불공정경쟁법(UCA: Unfair Competition Act) 등 소프트웨어 저작권 관련 이슈에 대해 대응에 있어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양 기관은 구체적인 실행을 위해 빠른 시일 내 실무협의회를 구성, 구체적인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김은현 SPC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이 사용자에게도 이익이라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면서, “SPC의 선진 소프트웨어 관리 기법인 ©SAM 서비스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관리 노하우를 의류패션업계에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오 KAIA 회장은 “국내 의류패션업계의 국내외 경쟁력 제고에 있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의류패션산업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