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한약으로는 ‘다이어트환’이 성공률 가장 높다”
상태바
“다이어트 한약으로는 ‘다이어트환’이 성공률 가장 높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2.0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을미년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결심을 하는 20~30대 젊은층이 다이어트 전문 한의원을 많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방학 기간에 2주 다이어트 또는 1달 다이어트와 같은 단기 다이어트를 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연예인이나 걸그룹 다이어트와 같은 비밀스럽고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한방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과거 식욕억제제나 SSRI 제제와 같은 항우울제 성분의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며 웰빙 트렌드 확산에 따라 자연친화적인 한의학에 대한 신뢰가 다이어트 부분에서는 크기 때문이다.

겨울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부족이 되기 쉬운 계절적 특징에 따라 식욕을 잘 조절해주는 다이어트 한약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휴대하기 쉬우며 복용하기도 쉬운 다이어트환 또는 다이어트환약이 단기간 다이어트에서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살빠지는 한약을 선호하는 이유중 또 하나는 복부나 허벅지 팔뚝과 같은 겨울에 지방이 쌓이기 쉬운 부분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겨울방학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허벅지나 복부의 경우 한번 지방이 축적되면 치료가 쉽지 않으므로 미리미리 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한방 다이어트와 더불어 산삼성분으로 돼 있는 지방분해약침 시술을 같이 받을 경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아디포와 같은 고주파 장비를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치료와 예방을 할 수 있다.

강남역에 위치한 BF라인한의원 이길우 대표원장은 “최근 한방 다이어트의 트렌드는 간편하고 꾸준히 복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환에 대한 선호도가 아주 높다는 것”이라며 “다이어트환약인 슬림환의 경우 젊은 여성분들이 많이 찾고 있고, 다이어트와 함께 체형 관리를 같이 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복부나 허벅지 살빼기, 종아리 퇴축술과 같은 체형을 아름답게 하는 다이어트를 선호한다”고 말했다.

특히 자연성분의 지방분해주사인 윤곽약침, 지방분해약침을 다이어트환과 병행해 S라인 몸매는 물론 슬림한 팔뚝, 허벅지, 복부, 종아리와 같은 몸 전체의 균형이 잡힌 체중감량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길우 원장은 “운동이 어려운 겨울이지만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와 같은 실내운동을 같이 겸해주며 여성일수록 일정수준의 근력운동을 병행할 때 한방다이어트의 효과와 아름다운 체형을 만드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준다”고 운동요법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