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블루기가’ 인수로 IoT 솔루션 강화
상태바
실리콘랩스, ‘블루기가’ 인수로 IoT 솔루션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2.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무선 커넥티비티, 아날로그 및 센서 솔루션 전문기업 실리콘랩스(Silicon Labs)는 블루기가테크놀로지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핀란드 에스포(Espoo)에 기반을 둔 비상장기업인 블루기가는 사물인터넷(IoT)에 적합한 단거리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과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업체로, 최근 고속성장을 이룬 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블루기가의 무선 포트폴리오에는 산업 자동화, 가전 제품, 오디오, 자동차, 소매, 주거, 건강 및 피트니스 시장을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초저전력 블루투스 ®, 스마트, 블루투스 클래식, 와이파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스택, 개발 툴, 소프트웨어 개발 킷(SDK)이 포함돼 있다.

실리콘랩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IoT를 위한 자사의 무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대폭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시장에서 검증된 블루기가의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모듈, 소프트웨어 스택 및 개발 툴은 실리콘랩스의 802.15.4 지그비 및 스레드 메쉬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초저전력 서브-GHz 솔루션, 무선 MCU 및 트랜시버 제품군을 보완하게 된다.

특히 양사의 통합적인 무선 커넥티비티 포트폴리오 및 개발환경을 통해 실리콘랩스는 광범위한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이에 고객사에게 고성능의 장거리 옵션과 초저전력 옵션이 포함된 표준 기반의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위한 원스톱숍 기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실리콘랩스 타이슨 터틀(Tyson Tuttle) CEO는 “블루기가의 무선 모듈 및 소프트웨어 스택은 우리의 무선 포트폴리오를 풍성하게 하며, IoT 솔루션을 보완한다”며 “블루기가의 무선 모듈이 추가됨으로써 실리콘랩스는 고객사에게 간단한 방법을 새롭게 제시할 수 있게 돼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설계에 무선 커넥티비티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 인수 이후 핀란드 에스포의 무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고객사를 위한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모듈의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개발, 판매, 지원을 꾸준히 진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