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ARM IP 스위트’ 출시
상태바
ARM, ‘ARM IP 스위트’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2.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모바일 디바이스용 … 5년 사이 50배 성능 향상

ARM은 새로운 ‘IP 스위트(Suite)’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스위트는 모바일 시스템온칩(SoC) 개발을 위한 CPU 기술인 ARM 코어텍스-A72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ARM 코어텍스-A72 프로세서는 5년 전 스마트폰 대비 50배 향상된 CPU 성능을 제공하며, 이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모바일 디바이스용 ARM IP 스위트는 그래픽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최대 4K120fps 해상도의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ARM은 최신 스위트을 탑재한 디바이스한 프리미엄 모바일 기기가 2016년에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프리미엄 모바일 디바이스용 ARM IP 스위트는 코어링크 CCI-500 인터커넥트, ARM의 모바일 GPU인 말리(Mali)-T880 GPU, 말리-V550 비디오 프로세서, 말리-DP550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와 함께 출시된다. 또 칩 구현을 더욱 수월하게 하기 위해 첨단 TSMC 16nm FinFET+ 공정을 위한 ARM POP IP가 포함된다.

피트 휴턴(Pete Hutton) ARM 프로덕트 그룹 사장은 “코어텍스-A72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을 위한 IP 스위트는 코어텍스-A57 기반 디바이스의 강력한 사용자 경험에 기반해 중대한 한걸음을 내디딘 결과”라며, “2016년에는 ARM 생태계가 사용자들의 주된 유일한 컴퓨팅 플랫폼 역할을 함으로써 더 얇고, 더 가벼우며, 더 실감나는 환경을 제공하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출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