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G, NIL 포토닉스 역량 센터 설립으로 고객 지원 강화
상태바
EVG, NIL 포토닉스 역량 센터 설립으로 고객 지원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2.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MS, 나노 기술, 반도체 웨이퍼 본딩 및 리소그래피 장비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 업체인 EV그룹(EVG)은 나노 임프린트 리소그래피 분야에서 EVG의 제품군을 활용하는 다양한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NIL 포토닉스(Photonics) 역량 센터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포토닉스 분야에서 새롭고 향상된 제품 개발 및 응용 분야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나노 임프린트를 이용한 포토닉스 구조는 발광다이오드(LED)와 광전지(PV) 셀 분야의 광 추출 및 광 포획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더불어 레이저 다이오드 분야에도 응용 될 수 있다. 이러한 포토닉스 구조는 소자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NIL 포토닉스 역량 센터는 전담 공정팀과 초기 양산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최첨단 클린룸을 오스트리아의 EVG 본사뿐 아니라 북미와 일본에 있는 자회사에도 운영하고 있다.

▲ EVG 차세대 ‘스마트NIL’

EVG 마커스 뷤플링거(Markus Wimplinger) 기술 개발 및 IP 이사는 “나노 임프린트 기술은 기존의 리소그래피 설계 및 제조 시간을 대폭 단축 할 수 있고, 포토닉스 구조의 모든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광학 리소그래피용 이빔(e-beam) 장치 및 스텝퍼(Stepper) 시스템과 같은 종래의 기술에 비해 생산 비용의 절감을 구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NIL 포토닉스 역량 센터 설립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진보된 나노 임프린트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노 임프린트 기술로 활용해 고객이 해상도와 운용 비용에서의 이점을 높이고, 고객의 제품 설계 및 공정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는 데 있어 제품 개발 과정에서부터 밀접하게 고객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새로운 NIL 포토닉스 역량 센터는 EVG의 15년 이상의 나노 임프린트 분야의 경험과 전 세계에 가장 많은 나노 임프린트 장비를 설치한 기술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EVG의 나노 임프린트 장비군은 최근에 출시한 EVG7200 UV-NIL 시스템을 포함하며, 이는 양산에 적합한 EVG의 차세대 스마트NIL 기술을 적용한 대면적 연성 나노 임프린트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