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인얼굴·피부톤 개선에 효과적인 얼굴리프팅…유지기간·안전성 따져야
상태바
V라인얼굴·피부톤 개선에 효과적인 얼굴리프팅…유지기간·안전성 따져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2.0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요즘 연예 기사를 보다 보면 ‘물 오른 미모’라는 말을 자주 볼 수 있다. 통상 물 오른 미모라는 말은 ‘되찾은 브이라인, 실종된 볼살, 날렵해진 턱선’이라는 말과 함께 쓰인다. 외모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눈코입 못지 않게 얼굴선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뜻일 것이다. 갸름한 얼굴선이 미의 조건이 되면서 통통하고 동글동글한 인상은 더 이상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더구나 비교적 활동량이 적은 겨울철을 맞아 통통하게 오른 볼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해결책이 하나 둘씩 제시되고 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처진 얼굴을 끌어올려주는 동시에 갸름한 턱선을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브이라인리프팅을 선호한다.

최근 절개없이 특수실을 이용해 리프팅을 하는 수술 방법인 ‘매직리프팅’이 각광받고 있다. 매직리프팅은 인체친화적으로 특수 제작된 미세한 돌기가 있는 실을 이용하는 수술 방법으로,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작은 바늘 구멍으로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 방법이다.

국소마취를 이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으며 통증에 대한 걱정 또한 할 필요가 없다. 또한 주름 제거 강도와 효과 유지의 측면에서 가장 과학적으로 연구된 시술 방법이다. 특히나 직장인들의 경우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는데, 당일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시술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다.

매직리프팅은 얼굴에서 팔자주름이 고민되는 경우, 처진 볼살을 당겨주고 싶은 경우, 작고 갸름한 브이라인 얼굴을 만들고 싶은 경우, 탄력적인 얼굴을 원하는 경우 등에 적합하다.

한편, 금을 이용한 리프팅 방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시술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골드리프팅’이다. 리프팅은 물론 피부개선 효과까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 골드리프팅은 금의 이온작용으로 인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노화방지는 물론 기미제거에도 좋고, 호르몬 분비촉진으로 인한 피부 활성화로 인해 주름 방지, 주근깨 제거 등에 탁월하다.

이수역 오스카성형외과 백승욱 원장은 “금이 발하는 전류는 인체 내의 미약 전류와 거의 유사하다. 이 전류는 세포조직의 기능에 작용하게 되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게 되는데, 이로 인해 피부 기능이 재생되며 강력한 리프팅 효과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오스카성형외과의 골드리프팅은 기존 골드리프팅이 녹지 않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술 후 실이 얼굴에 남아 있는 문제점을 해결해 시술 후 3~6개월 후 골드실이 얼굴에서 완벽히 흡수돼 부작용이 없도록 개선했다. 삽입된 순금은 나노입자의 크기기 때문에 몸 속에서 천천히 흡수돼 땀과 소변으로 몸 밖으로 배출되게 된다.

특히 골드리프팅은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직리프팅과 함께 시술에 활용되기도 한다.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와 동시에 피부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두 시술이 합쳐졌을 때 발생하는 시너지로 인해 성형외과 성수기를 맞아 두 시술에 대한 문의가 빚발치고 있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