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인라이프, 협업 솔루션 ‘닥스웨이브’ 출시
상태바
소프트웨어인라이프, 협업 솔루션 ‘닥스웨이브’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2.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기반 협업 솔루션 ‘실앱스닷컴’ 개편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구글 기반 협업 솔루션인 ‘실앱스닷컴(SiLApps.com)’을 ‘닥스웨이브(Docswave)’로 개편해 선보였다. 닥스웨이브(www.docswave.com)는 구글 앱스와 연동되는 업무 솔루션으로, 구글계정을 사용하는 기업에게 ‘워크플로우(전자결재, 보고업무)’와 ‘조직관리’, ‘게시판 기능’ 등을 제공한다.

▲ 소프트웨어인라이프 '닥스웨이브'

이번 개편은 서비스 명칭의 변경뿐만 아니라 사용자 피드백을 참고한 편의성과 서비스 만족도에 중점을 뒀다. 기존의 실앱스닷컴과 달리 닥스웨이브는 SaaS 서비스를 제공해 더 많은 기능을 더 저렴하게 제공한다. 특히 구글 기반의 전자결재 서비스 중 처음으로 무료 서비스로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닥스웨이브는 구글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구글닥스(Google Docs) 문서로 전자결재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 닥스웨이브에서 사용되는 모든 문서와 첨부파일은 조직관리자의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에 일목요연하게 자동 저장돼 백업 및 관리가 용이하다.

조직도/조직원 관리 기능과 알림게시판을 제공해 그룹웨어로서 활용될 수 있으며, 게시판을 구글닥스 문서로 작성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게시판에서 사용되는 모든 문서와 첨부파일들도 조직관리자의 구글드라이브에 자동 저장된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처음 2개월 동안 ‘베타’ 버전으로 제공하며 이후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