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흔적을 지우는 콜라겐주사 스컬트라 주의사항
상태바
세월의 흔적을 지우는 콜라겐주사 스컬트라 주의사항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3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세월이 흐를수록 탱탱하고 아름다운 피부 결은 이제는 모두의 바람이자 꿈일 것이다. 요즘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보다 더 젊어지고 동안이 되려는 노력을 기울이게 됐지만 그 방법과 절차는 다양하고, 또 어떤 것을 먼저해야하는지 도통 선택에 있어 쉽지만은 않다.

스컬트라는 요즘 동안이 되려는 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피부 시술이다. 스컬트라는 기존의 필러가 아니라 피부 밑에서 콜라겐이 스스로 생성되게 해주는 PLLA 시술법인데, 미국 식약청 FDA에서도 그 안정성과 효과를 승인 받은 안전한 시술법이다.

피부 내에 주사된 PLLA+ 수분이 피부 사이의 주름인 골을 매워 수분이 체내에 흡수되면서 주름을 펴주는 스컬트라는 콜라겐생성을 자연적으로 촉진시켜 보다 탱탱한 피부 결을 만들어주는 원리로 작용한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동안쁘띠시술로 찾고 있는 추세다. 이에 2011년 국내 스컬트라 도입과 동시에 시술을 시작해 약 3000번의 케이스를 돌파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신사역에 위치한 스컬트라 전문병원 애비뉴엘클리닉의 장웅철 원장에게 스컬트라 시술 시 주의해야 할 몇가지 사항을 들어보았다.

첫 번째, 스컬트라 시술 역시 주사로 이뤄지는 시술이다 보니, 피부에 주입 되어질 때 정량이 들어가는지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보통의 경우 팔자나, 눈 밑의 경우는 2~4cc가 필요하고, 얼굴 전반적인 주름 개선을 위해 스컬트라 시술을 할 경우에는 한 달 간격으로 약 3회 정도 회당 1~2바이알이 소요된다.

두 번째, 스컬트라 시술 시 스컬트라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지 알아야 한다. 만약 정품 스컬트라를 사용하지 않거나 피부나 정품에 알맞은 정량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때때로 원치 않는 심각한 부작용으로 고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 절대로 무면허 의사나 가짜 스컬트라 등을 사용하는 비양심 업체에서는 시술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이는 개인뿐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수사항들을 지키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올바른 시술을 받아야 한다.

장웅철 원장은 “스컬트라는 콜라겐 주사로도 알려져 있는데, 노화가 진행돼 나이가 들어 보이는 30~50대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다”며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눈 밑 꺼짐, 팔자주름, 볼 살 꺼짐 등에 스컬트라로 시술 시 약 한 달에 걸쳐 콜라겐이 재생되며, 볼륨감과 탄력이 되 살아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 원장은 “스컬트라 등의 쁘띠시술은 이미 대중화돼 간단한 주사시술로 보이지만 그 성분에 대해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며 어느 부위에 어느 정도의 용량을 주입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확실히 알고 있어야 부작용을 예방하고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반드시 그만큼 스컬트라에 있어 풍부한 시술경험으로 숙달된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 스컬트라 잘하는 곳에서 시술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