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방지기구로 코골이 근본 원인 잡는 코골이 치료법
상태바
코골이 방지기구로 코골이 근본 원인 잡는 코골이 치료법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3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만일 수면 시 옆에서 자는 사람이나 룸메이트, 동료 등의 코골이가 심하다면 그 소리를 들어야 하는 사람의 고통뿐만 아니라 코골이를 겪는 본인의 괴로움 또한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면 푹 잔 것 같지 않은 피곤함을 느낌은 물론 코를 골면서 입으로 숨을 쉬게 되기 때문에 자고 일어나면 목이 마르고 아픈 느낌이 들게 된다.

또한 코골이를 겪는 환자들이 대부분 수면무호흡증이 오거나 수면무호흡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자다가 깜짝 놀라고, 심지어 돌연사의 가능성이 높아지기까지 한다. 코골이를 오래 하고 수면무호흡증까지 함께 겪는 경우 장기적으로 고혈압과 부정맥, 심장마비, 돌연사 같은 심각하고 중대한 합병증까지 일어날 수 있다.

코골이원인은 코에서 기도로 넘어가는 상부기도 부위가 좁아져 생기게 되는데, 비만, 음주, 선천적인 특이성 때문에 상부기도 부위가 좁아지게 된다. 코골이 치료법으로는 먼저 다이어트를 하고 음주, 과로를 피해야하는데 이것은 본인 스스로 일상생활에서까지 노력해야하기 때문에 굉장히 지키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보통 코골이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코골이 전문의들은 코골이 수술과 코골이방지기구를 추천한다.

비수술요법인 코골이방지기구로는 구강내장치를 이용해 치료하는 방식이 있는데,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치료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수술법을 이용한 치료에 거부감이나 부담감이 높은 코골이환자나 양압장치를 이용한 치료를 하기 힘든 경우 많이 이용하고 있다.

또한 구강내장치는 코골이 치료에 대해 수면자세 교정이나 생활습관이나 변화 등의 방법으로 코골이를 치료하고자 했으나 효과가 없는 경우에도 우선적으로 시행되는 치료법으로 매우 탁월하며, 일주일 정도의 적응 기간이 걸리긴 하지만 다른 코골이 치료법(코골이 수술, 양압장치)에 비해서 코골이 환자가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전혀 없고, 부작용이 가장 적으며 효과면에서는 상당히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코골이방지기구를 이용한 구강내장치법을 선호하고 있다.

이와 관련 광화문에 위치한 코골이 방지기구 및 코골이 치료 전문 병원인 하버디안치과의 이규호 원장은 “인간에게 있어 수면의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모두가 알 것이다. 코골이를 겪고 있다면 수면리듬이 깨져 극심한 피로감과 두통, 성기능의 감퇴, 혈압과 혈당 상승 및 기억력, 집중력이 떨어지고 위와 식도 역류가 일어나 건강과 정신건강에 모두 좋지 않다”고 전했다.

이어 이규호 원장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코골이에 대한 치료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 만일 코골이수술이 두렵거나 부작용이 우려된다면 코골이 방지기구인 구강내장치를 이용해 코골이를 손쉽게 치료할 수 있다. 그러나 반드시 전문의와 신중한 상담 후 자신에게 알맞은 맞춤형 코골이치료법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