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의 ICS국제아카데미에서 미국학교 유학의 꿈을 펴다
상태바
강남의 ICS국제아카데미에서 미국학교 유학의 꿈을 펴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3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현지 학교 분위기를 재현한 ICS국제아카데미

[생활정보] 강남 대치동에 소재한 ICS(International Christian Summerhill)국제아카데미는 미국 학교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도입해 100% 영어로 수업을 진행한다.

미국식 자기주도 학습에 따라 초∙중∙고 과정을 거친 후, ‘미국 대학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명문대학교로 진학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100% 영어 사용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영어실력을 쌓으면서 미국 명문대학으로 성공적으로 진학 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미국 대학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3년 과정 동안 미국학생신분으로 국내에서 미국 대학교 교양 필수과목을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미국 전문대학 2학년에 편입한 후 미국 캘리포니아주와 인디애나주 소재 명문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하는 ICS국제아카데미만의 미국 명문대 진학 프로그램이다.

ICS국제아카데미는 초등학교 과정에서 영어 읽기, 쓰기, 문법 등 영어 몰입식 수업을 실시하면서도 미술, 체육, 국어, 중국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언어∙학문∙인성적 기초를 다지고 있다.

중학교 과정부터는 미국 명문대학 및 국내 명문대 언어특기자 입학을 위한 과학, ACT, SAT(미국대학 능력시험), AP(Advance Placement), TOEFL 수업 등을 들으며, 고등학교 과정인 10학년부터 12학년 3년 동안 외국인교사와 다국어를 구사하는 한국인 교사의 철저한 지도 아래 미국대학과 한국대학을 선택해 지원할 것인지, 동시에 지원할 것인지 판단해 성공적인 대입을 할 수 있도록 지도 받는다.

ICS국제아카데미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위치한 ‘밥존스대학교(Bob Jones University)’의 커리큘럼을 도입했다.

밥존스대학교는 전 세계 기독교 대학 중 가장 공신력 있는 학교 중 하나로,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함께 인성을 중시해 학생들이 우수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캐나다 출신 원어민으로 이루어진 교사진은 모두 전문교원자격증을 가진 오랜 교원경력의 우수 인력들로 구성됐다.

또한 중앙일보 코리아중앙데일리와 ICS국제아카데미가 공동으로 겨울 캠프(Winter Camp)를 오픈한다. 이번 겨울캠프는 우수한 커리큘럼과정과 NIE(Newspaper in Education) 교육을 통해 Debate, Speaking, Writhing 체험 영어뿐 아니라 Reading에 포커스를 두어 보다 높은 양질의 교육이 가능하다. NIE 교육은 신문을 활용해 지식습득, 학습동기 향상, 논리·분석력 상승 등 교육효과가 우수해 국내 주요 외국어고등학교, 자율형 사립 고등학교에서도 진행되는 교육방식이다.

겨울캠프를 진행하는 교사진은 현재 ICS국제학교에서 정규수업을 진행하는 교사들로 배치된다. 이들은 모두 미국, 캐나다 출신의 원어민 교사로 오랜 경력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겨울캠프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주 반 과정으로 2월9일부터 진행된다. 국제학교 입학을 고려하고 있는 학부모나 학생에게 겨울방학을 활용하여 국제학교 정규과정을 단기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ICS국제아카데미는 국내 국제학교 진학여부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과 후 시간에 ‘국제학교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신입생 입학 설명회는 오는 2월4일(수) 오전 11시, 2월7일(토) 오후1시에 진행되며,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상담 및 캠프 문의: 02-557-22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