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 방법에 따라 효과 다른 질성형과 소음순수술
상태바
이쁜이수술 방법에 따라 효과 다른 질성형과 소음순수술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생활정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섹스리스 현상을 보이는 부부가 많다. 이는 정신적인 이유나 부부갈등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주된 이유는 여성의 신체변화에 따른 성교통이다. 출산, 노화, 잦은 성관계 등으로 인해 여성의 질이 이완되거나 소음순 비대칭 증상 등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성교통이 생기는 원인이 다양하다고 말한다. 곰팡이균(칸디다성 질염) 염증이나 트리코모나스, 헤르페스 같은 질염, 방광염으로 생기기도 하며, 성기 접촉으로 성교과정에서 따끔거리거나 화끈거리는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또, 폐경기 전조증상인 갱년기나 질 건조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성교통이 생길 수 있으며, 이외에도 질성형수술시 과도한 질점막절제, 일시적인 호르몬 불균형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특히, 갱년기는 50대 전후 여성들의 가장 큰 스트레스 요인으로 꼽힌다. 이 시기에는 심각한 우울증, 안면홍조, 불면증 등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기능이 부족해지고 질염증, 불감증, 요실금, 질건조증, 생리불순, 오줌소태, 방광염 등 신체적인 문제도 겪게 된다. 때문에 이 시기를 극복하고자 여성성형을 찾는 경우가 많다.

50대 전후 여성들은 여성성형 중에서도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수축에 대해 많은 상담을 요청한다. 이는 요실금, 생리불순, 질염을 개선해 줄 뿐 아니라 성불감증을 해소해 부부관계도 원활하게 하기 때문이다. 또한, 전문가들은 질염으로 고생한다면 질축소술과 더불어 소음순수술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예쁜이수술(이쁘니수술) 후에는 2주간의 금주를 권장한다. 또, 질성형 후에는 늘어졌던 질과 근육이 처음처럼 복원돼 성교통이 이따금씩 발생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사라진다”고 말했다.

이어 “질성형수술은 요실금 치료 및 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다”며 “하지만 여성성형의 부작용사례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어 이쁜이수술 후기 사진을 보여주는 병원이나 이쁜이수술 잘하는 곳 또는 소음순수술 잘하는 곳이라고 알려진 ‘여성수술 전문병원’에서 받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