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수입차 할부구매보다 보증금없는 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가 합리적
상태바
국산차 수입차 할부구매보다 보증금없는 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가 합리적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28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신차 구매자들의 자동차 이용 방법이 변화하고 있다. 자동차는 재산의 일부라고 생각하는 인식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떨어지는 감가 재산으로 보는 시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구매자들의 자동차 소유의식의 변화 때문인지, 전체 경기 불황이 지속적인 가운데에도 장기렌터카와 자동차 리스의 경우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면 활성화 되고 있다.

보증금 없는 장기 렌트카와 자동차 리스의 경우 국산차/수입차, 소형/중형/세단/SUV/LPG모델 등 다양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자동차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국산차 장기 렌트카를 이용하는 사람은 LPG차량의 선호도가 높고 수입차 장기 렌트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디젤 차량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이와 관련, 114 다이렉트 장기 렌터가는 “LPG승용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정기검진, 사고정비 등 차량 운용에 관해 관리해준다. 회사명의 의 보험에 가입되기 때문에 차량사고로 인한 보험료 상승이 없을뿐더러, 렌탈료 전액을 손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및 법인 사업자들에게는 세금 경감 효과까지 있다. 게다가 고객의 조건에 따라 보증금 없는 장기 렌트카와 자동차리스가 진행되고 있어 인기”라고 말했다.

이러한 자동차 오토리스와 장기렌트카는 자동차 구입에 대한 모든 경비를 리스사 또는 렌트사가 자동차 회사에 납부한 뒤에 고객은 리스사 또는 렌트사에 매달 일정액의 임차료를 내고 자동차를 이용하는 제도이다. 매달 일정액의 할부금을 내는 할부구입과 비슷하지만 적은 비용으로 보다 쉽게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리스 와 장기렌트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인기차종으로는 국산차 올뉴모닝, 레이, K3, SM3, QM3, K5, SM5, 올뉴카니발, 말리부 디젤, LF 쏘나타, 그랜저 디젤, 스포티지R, 아슬란 등 소형차부터 중형차와 대형차까지 다양하게 인기가 많으며, 수입차로는 벤츠 C220, E220, CLS, BMW 320D, 520D, BMWX6, 아우디 A6, A4, 폭스바겐 티구안, 골프, 파사트, 링컨 MKZ 등 경제적인 부분보다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전문업체인 114 다이렉트카 유재철 팀장은 "장기렌트카의 장점으로는 경제적이며 고객의 개인의 상황에 적합한 차량을 선별할 수 있으며, 렌트 비용도 단기 렌트에 비해 매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단점으로는 “장기 렌트카와 자동차 리스의 단점으로 짧은 기간에 이용할 수 없고 중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에 따라 위약금을 지불해야 하므로 장기 렌트카 자동차 리스 업체별로 금리 차이와 조건을 상세히 비교해보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또한, 유재철 팀장은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의 시장 성장세가 커지고 있는 요즘 KT금호렌트카, AJ렌터카, 현대캐피탈, SK렌트카, JB우리캐피탈, KB캐피탈, 하나캐피탈, 홈쇼핑 장기 렌트카 등의 여러 업체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만큼 어느 회사에서 장기렌트카 와 자동차리스를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납부하는 임차료가 달라지게 된다”며 “그렇기 때문에 보증금 없는 장기 렌트카와 자동차 리스를 이용할 때에는 합리적이고 나에게 적합한 조건을 맞는 곳을 선택할 필요가 있고, 회사에 따라 가격과 이용조건 비교를 통해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 나 자동차리스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꼭 비교해야 할 사항으로 신차 구매시 보증금 비율, 선수금의 비율, 보험조건, 중도상환수수료율, 계약만료시 차량 인수금, 각 회사별 상세 비교견적을 통해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장기렌트료 와 자동차리스료를 선택할 수 있다.

장기 렌터카 및 자동차 리스에 대한 비교 견적 및 자세한 사항은 자동차 비교 견적 전문업체 114다이렉트카 홈페이지(www.114directcar.com) 또는 상담전화(1599-0401)을 통해 고객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상세하게 무료 컨설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