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치그램, 전화수신 화면 잠금 앱 ‘카우치그램’ 출시
상태바
카우치그램, 전화수신 화면 잠금 앱 ‘카우치그램’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1.27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방향·패턴 등 다양한 인증방법으로 전화수신 잠금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개발사 카우치그램이 전화수신 화면을 잠글 수 있는 앱 ‘카우치그램(couchgram)’을 출시했다.

기존 스마트 폰에서는 홈 스크린은 잠글 수 있지만 수신되는 전화는 잠금 기능이 없어 누구나 전화를 받을 수 있다는 문제점을 착안해 개발한 신개념 보안 앱이다. 개인정보 유출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개개인의 사생활을 보다 안전하게 지킬 목적으로 개발됐다.

전화수신 잠금 방법으로는 위치인증, 방향인증, 패턴인증이 있어 사용자가 선택해 잠금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카우치그램 내 전화번호부에서 상대방의 닉네임을 다르게 설정해 발신자의 신변을 보호할 수도 있다.

만약 사용자가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미리 카우치그램 앱 내에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잠금 해제 없이 누구나 전화를 받을 수 있다.

김명찬 카우치그램 이사는 “카우치그램을 통해 사용자들의 사생활을 조금이라도 보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혁신적이고 더욱 편리한 기능들을 포함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우치그램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7개국어로 서비스가 런칭되고 있으며 런칭 1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커뮤니케이션 신규 무료 앱 카테고리로 대만, 캐나다, 일본에서는 1등, 아르헨티나, 멕시코, 한국, 필리핀에서 각 6등을 차지했으며 현재는 51개국에서 활발하게 다운로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