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산수유즙’…겨울철 주목받는 음식으로 떠올라
상태바
신장에 좋은 ‘산수유즙’…겨울철 주목받는 음식으로 떠올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과거 ‘남자에게 좋은 산수유’라는 내용을 강조한 모 건강식품 광고가 화제를 모으면서, 산수유가 ‘특히’ 남성에게 좋은 열매로 알려지게 됐다. 이로 인해 음을 강하게 하고 조루현상, 발기문제 등 남성의 성기능을 강화하는 성분이 대두,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됐다.

하지만 산수유는 알려진 것보다 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여성의 생리불순, 자궁출혈, 무월경, 생리통 문제를 개선하는데 좋은 영향을 미치며, 뇌를 활성화하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열매로 꼽힌다.

또, 신장에 좋은 음식인 산수유는 요실금, 야뇨증 개선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무기력증과 원기회복을 돕는다. 때문에 큰 일교차와 추운 날씨로 근육이 긴장하고, 피곤함을 비교적 많이 느끼는 겨울철에는 구매가 증가하는 것이 사실이다.

올 겨울에도 산수유가 건강 원료로 떠오르면서 고농축 산수유진액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즙’을 찾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의보감(www.hbogam.com)은 산수유즙에 국내산 구례 산수유와 더불어 마카, 구기자, 복분자, 야관문 등을 첨가, 고품질의 즙을 제공한다.

한의보감 산수유즙에 들어가는 ‘마카’는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것으로 기력회복을 돕는다. 또 ‘밤의 빗장을 열어주는 식물’로 불리는 ‘야관문’은 정력증강을 돕는 효과가 있으며, 구기자와 복분자는 비타민C 보충을 비롯 면역력 증강에 영향을 미친다.

업체관계자는 “산수유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직장인이나 수험생들에게 산수유즙은 항상 인기가 있었다. 최근 추운날씨가 지속되면서 이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산수유즙을 찾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더 큰 효과를 얻길 바라며 산수유 외에도 마카, 야관문, 구기자 등을 첨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의보감의 제품은 경희대 박사 출신의 한방 전문 연구진이 연구․개발, 3대 한의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된다. 또한 無감미료, 無착향료, 無착색료, 無보존료, 無설탕을 실천하면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높은 신뢰를 얻기 위해 삼성화재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했다.

또, 최신 자동화 생산설비를 이용, 천연추출공법으로 맛과 향의 유효성분을 보존한다. 또 내용물이 새지 않고, 먹기 편한 개별 포장과 고급스러운 박스포장으로 선물의 효용을 높여 설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한의보감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도 높은 소비자 만족지수를 기록하면서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한방건강즙 부문에 선정, 오는 2월 3일 수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