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브라질 은행에 멀티채널 인증 솔루션 공급
상태바
젬알토, 브라질 은행에 멀티채널 인증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1.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우그란지두술 은행에 ‘이지오’ 구축해 모바일 뱅킹 보안 강화

젬알토가는 브라질 히우그란지두술 주립은행에 ‘이지오’ 멀티채널 인증 솔루션을 공급해 모바일 뱅킹 서비스 보안을 강화했다고 27일 밝였다.

히우그란지두술 주립은행은 390만여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지오 플랫폼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한 은행 거래에 필요한 보안성을 제공받게 된다.

이지오 인증 서버는 백엔드 인증을 지원, 히우그란지두술 은행의 온라인, 모바일 뱅킹 운영을 보호하며 이지오 모바일 토큰 어플리케이션은 휴대폰과 태블릿을 강력한 인증기기로 탈바꿈시키는 고도로 안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업계 대표적 보안 표준들을 도입한 모바일 토큰앱은 히우그란지두술 은행의 모바일 뱅킹 솔루션에 통합된다. 모바일 토큰앱은 1회용 비밀번호(OTP)와 온라인 거래용 서명을 생성해 사용자들이 뱅킹 채널에 관계없이 자신의 모바일 기기의 사용자 인증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브라질은행협회에 따르면, 모바일 뱅킹은 전 사회계층에 걸친 스마트폰의 광범위한 보급에 힘입어 2013년 184%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비약적으로 성장했으며, 인터넷 및 모바일 뱅킹 거래건수는 이미 시중은행 지점이나 ATM, 콜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건수를 추월한 상태이다1.

히우그란지두술 은행의 조르지 크루그 IT보안 감독관은 “우리가 도입한 젬알토의 첫 솔루션인 EMV와 PKI 솔루션은 보안 거래 및 디지털 서명 인증 기능을 하나의 스마트 카드에 담아낸 바 있다”며 “이지오 기술과 우리 모바일 뱅킹 솔루션의 통합은 고객 경험을 확장하고 운영의 능률성을 제고해 히우그란지두술 은행이 간편하고 안전한 모바일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기 위한 이상적인 선택”이라고 밝혔다.

젬알토의 미주대륙 전자뱅킹사업을 총괄하는 에르브 베일 부사장은 “브라질 내 모바일 뱅킹은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며 인터넷 뱅킹처럼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다. 때문에 지속적으로 생겨나는 히우그란지두술 은행의 요구에 대응할 솔루션으로 확장성을 갖춘 젬알토의 솔루션이 선정된 것”이라며 “이지오 솔루션은 히우그란지두술 은행의 뱅킹앱에 탑재돼 거래를 보다 더 단순화하고 안전성을 강화해 기존의 인프라를 더욱 적극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