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오브젯 에덴260VS 덴탈 어드밴티지’ 출시
상태바
스트라타시스, ‘오브젯 에덴260VS 덴탈 어드밴티지’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1.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라타시스 치과용 3D 프린터 재료 호환 제공

▲ 스트라타시스 '오브젯 에덴260VS 덴탈 어드밴티지'
스트라타시스(Nasdaq:SSYS)는 치과 전용 플랫폼 ‘오브젯 에덴 260VS 덴탈 어드밴티지(Objet Eden260VS Dental Advantag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브젯 에덴 260VS 덴탈 어드밴티지는 스트라타시스가 지난 2014년 3월 출시해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서 큰 각광을 받아온 ‘오브젯 에덴 260V 덴탈 어드밴티지(Objet Eden260V Dental Advantage)’ 플랫폼을 계승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규모의 치과 기공소 및 치아 교정소의 요구들을 충족시키기 위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오브젯 에덴 260VS 덴탈 어드밴티지는 스트라타시스의 치과용 3D 프린터 재료인 베로덴트(VeroDent), 베로덴트플러스(VeroDentPlus), 베로글레이즈(VeroGlaze)와 호환된다. 오브젯 에덴 260VS 덴탈 어드밴티지에서 사용 가능한 베로글레이즈는 광경화성 수지에 대한 생체적합성 요구치를 충족하며, 최대 24시간 단기 점막 접촉이 필요한 경우 이상적이다. 베로글레이즈를 활용하면 보다 정확한 A2 치아 색상을 구현하는 베니어 파트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폴리젯(PolyJet) 시스템이 지원하지 않던 수용성 서포트 옵션을 추가했다. 수용성 서포트 기술은 금형 인서트처럼 치과 모형에 장착된 작은 부속을 쉽고 정교하게 세척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수용성 서포트 모드와 워터젯 모드 사이의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해 상황에 따라 자동 및 수동 세척 전환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자동화된 서포트 제거 기능으로 인건비 절감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글로벌 덴탈 부문 아비 코헨(Avi Cohen) 이사는 “스트라타시스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며 “오브젯 에덴 260VS 덴탈 어드밴티지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산업을 비롯해 모든 치과 기공 및 치아 교정 업계에 정밀한 3D 프린팅 기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