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다윈’, 최고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비상
상태바
인크로스 ‘다윈’, 최고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비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1.2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매출 3배 성장 … 신규 매체 제휴도 지속 증가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출범 2년째인 토종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Dawin)’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신규 매체 제휴사도 늘며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다윈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에 비해 3배 이상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채널 A’, ‘TV조선’, JTBC’ 등 종합편성채널 3사를 비롯 ‘YTN’, ‘케이웨더’, ‘호핀’, ‘KMP’, ‘뽀로로TV’ 등 8개 매체들과 신규 계약을 맺으며 네트워크를 대폭 확장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대한민국인터넷대상 비즈니스 부문 특별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성과를 인정받는 등 동영상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공고히 다졌다.

다윈의 이 같은 성장세는 국내 최초 동영상 광고 플랫폼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기술 및 가격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으로 해석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동영상 소비가 보편화됨에 따른 동영상 광고 시장 확대 역시 다윈의 성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다윈은 국내 사업자 최초로 PC, 모바일, 태블릿에서 동시에 동영상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월 순방문자 1900만을 확보하며 국내 최대의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동영상 광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인크로스 미디어사업본부 이진우 본부장은 “동영상 광고 시장이 확대되고, 특히 광고 효율 중심의 RTB(Real Time Bidding)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다윈의 경쟁력도 점점 커지고 있다”며 “시장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술연구소를 신설하는 등 집중 연구와 차별화된 기능 개발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