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소음순수술?…나이·질 상태에 따라 적합한 여성성형 중요
상태바
이쁜이수술·소음순수술?…나이·질 상태에 따라 적합한 여성성형 중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각종 매체를 통해 성에 관련된 정보가 많아지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여성성형 또한 널리 알려지게 됐다. 이에 따라 부부관계에 문제를 겪는 많은 여성들이 소음순수술, 질성형 등 여성수술에 대한 상담을 요청하고 있다.

대체로 여성의 문제로 부부생활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는 노화나 임신, 출산, 잦은 성관계 등으로 질 근육이 퇴화되고 늘어져 골반이나 질수축이 약해지기 때문이다. 늘어진 질은 부부관계 시 문제가 될 뿐만 아니라 요실금 및 자궁, 방광탈출 증세를 동반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도 한다.

질 이완이 있는 여성들 사이에서 각광받는 여성수술은 바로 ‘이쁜이수술’이다. 이는 늘어진 질을 입구부터 안쪽까지 촘촘하게 수축하고, 주위에 흩어진 근육 또한 당겨줘 자신감은 물론 요실금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하지만 전문가들은 결혼유무를 떠나 성생활을 하는 경우, 출산여부와 질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여성성형을 받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기혼자는 질성형수술보다는 출산 후 산부인과수술을 받는 것이 좋고, 미혼임에도 질이 많이 늘어진 상태라면 케겔운동 같은 골반운동과 함께 이쁜이수술과 소음순수술을 권장한다.

또 나이로 인해 폐경기전조증상, 요실금이 있는 경우에는 통증이나 수술 후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질성형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더불어 질수축이 되지 않아 자신감과 성만족도가 떨어지는 갱년기 여성들은 음핵노출술과 소음순수술, 질성형을 통해 성감을 높일 수 있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수술이름은 같지만 수술방법은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수술과정을 눈으로 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쁜이수술 시 촘촘하게 질 안쪽까지 좁은 통로를 만드는 수술을 하는지, 소음순수술 경우에도 레이저를 이용해 흉터 없이 수술하는지 직접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임플란트질성형을 하려는 출산예정자나 미혼자는 수술 시 삽입된 이물질을 나중에 제거하지 않으면 출산에 지장이 있기 때문에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며 “풍부한 경험이 있는 여성성형 전문병원을 찾아 원활한 부부생활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