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올해의 최고 e-비즈니스 기업 … 힐튼호텔
상태바
2. 올해의 최고 e-비즈니스 기업 … 힐튼호텔
  • INTERNETWEEK
  • 승인 2001.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위크 100대 e-비즈니스 기업
힐튼 호텔의 e-비즈니스 수석 부사장 브루스 로젠버그(Bruce Rosenberg)는 휴대폰을 귀에 달고 다니다시피 한다. 눈부신 5월 중순의 어느 아침 비버리 힐스 본사로 바삐 들어오면서도 계속 연락을 취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이다. 간밤에 그의 팀은 새로운 웹 플랫폼을 설치했다. 새로운 힐튼을 구축하는데 중요한 조치였다.

한편 앤소니 나이브스(Anthony Nieves)는 아직까지 회의에 참석하지 못하고 있다. 힐튼의 구매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는 작년에 자사의 프라이빗 구매 e-마켓플레이스에 3,500여 공급자를 끌어들였다.

오늘 아침에는 힐튼의 최고 중역들과 공급자들, 벤더 파트너인 퍼처스프로(Purchase Pro) 등 그가 이끌고 있는 고위 운영팀 구성원들과 만나게 되어 있다.

이 팀은 올해 확장되고 있는 힐튼의 자산기반 전반에 걸쳐 e-조달에 의한 비용절약을 추진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로젠버그와 나이브스는 CEO인 스티븐 볼렌배치(Stephen Bollenbach)와 호텔 운영 사장인 다이터 허치스타인(Dieter Huckestein)으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고, 힐튼 CIO인 팀 하비(Tim Harvey)의 지원을 받아 힐튼의 2차 e-비즈니스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힐 튼 호 텔
  • 본사 : 캘리포니아주 비버리 힐스

  • 사업 : 호텔 및 휴양시설

  • 2000년 매출 : 28억 3,000만 달러

  • 2000년 순이익 : 2억 7,200만 달러

  • e-비즈니스 활동에서 얻은 매출의 비율 : 9%

  • CEO : 스티븐 F. 볼렌배치

  • 최고의 중역 : e-비즈니스&유통 수석부사장 브루스 로젠버스

  • e-비즈니스 하일라이트 : 프라이빗 공급 e-마켓플레이스를 500개 사이트/3,500 공급자에 확대, 단일 통합 웹 사이트 플랫폼에서 모든 호텔 브랜드의 론칭 진행 중

  • e-비즈니스 관련 도전 : B2B 파트너 퍼처스프로와의 문제점 극복, 프로머스 호텔 인수로 획득한 시스템들과 웹 사이트들의 통합, 경기 둔화와 에너지 가격 증가 문제 처리

  • 대표적인 e-비즈니스 성취 : 프로머스 호텔 인수 후 e-비즈니스 전략이 새로운 브랜드 통합과 새로운 시장전략 실행이라는 기업목표 달상의 핵심이 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