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헬스 사이언스 인폼’ 출시
상태바
오라클, ‘헬스 사이언스 인폼’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1.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테우스 디지털 헬스 피드백 시스템 통합으로 정확도 향상

오라클(www.oracle.com)은 임상실험 데이터 수집 및 관리 솔루션인 ‘오라클 헬스 사이언스 인폼 메디케이션 어드히러언스 인사이트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Health Sciences InForm Medication Adherence Insights Cloud Servi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프로테우스 디지털 헬스’ 피드백 시스템에서 전자 데이터 캡처 시스템으로 순응도 데이터를 자동으로 통합, 정확한 약물 복용 정보를 제공한다.

오라클 솔루션은 환자들의 약 복용 시간과 복용량을 신속하고 직접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건과학 기관들은 약물 순응 문제를 즉각 확인하고, 복용량 판단, 약의 안정성 등을 개선해 임상실험에 실패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 알약의 수를 세거나 환자 설문지를 조사하는 등 기존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정확도가 떨어지는 수작업을 제거해 순응도 데이터 수집을 위한 실험 속도 증진은 물론 비용 절감까지 이뤄낼 수 있다.

오라클 헬스 사이언스 인폼은 프로테우스 디지털 헬스와의 전략적 관계(Oracle’s strategic relationship with Proteus Digital Health)를 통해 탄생한 점이 특징이다. 프로테우스 디지털 헬스 피드백 시스템을 결합함으로써 제약 개발자들은 비용은 줄이고 안전성과 신약 개발 속도는 크게 높일 수 있게 된 것이다.

오라클 헬스 사이언스 사업부 스티브 로젠버그(Steve Rosenberg) 수석 부사장은 “약제 프로토콜에 대한 참여자 순응도 측정 및 권장량에 따른 최적의 복용 처방을 측정하는 것은 보건과학 기관들의 오랜 과제로, 오라클 헬스 사이언스 인폼 메디케이션 어드히러언스 인사이트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 두 가지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보건과학 기관들은 오라클과 프로테우스 디지털 헬스의 공동 연구로 개발된 새 솔루션을 통해 알약 개발 및 승인 과정을 혁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