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지상직 취업준비, 지금이 기회
상태바
항공사 지상직 취업준비, 지금이 기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1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항공업계가 지속적은 국제유가 하락으로 수익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항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항공업체의 경우 매출액 대비 유류 비중이 40%에 육박하기 때문에 유가가 하락하게 되면 항공업체 수익성은 개설될 수밖에 없는 구조이다. 그 밖에도 최근 여객수요 증가로 인한 실질적인 영업이익과 합공업체 주가상승 등으로 이어지고 있어서 2015년 영업이익은 최근 몇 년간의 수치 중 최고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항공사 지상직의 경우 취업 형태와 부서가 다양하기 때문에 이러한 호황의 시기에는 새로운 인재를 찾는 움직임이 활발할 수밖에 없다.

항공사 지상직의 취업형태는 대졸공채, 아웃소싱, 외국계 항공사 GSA업체, 공항공사, 외국 항공사 한국지사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해당 부서로는 예약, 발권, 의전, 공항램프, 화물 라운지, 공항게이트, 카고, 장비 등으로 다양하다.

항공사 부서에 따라서 자격요건에는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채용이 진행된다는 점에서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면접에 대한 대비가 가능하다.

서류전형을 통해서는 지원자의 스펙과 기본적인 성향 파악 등을 하기 때문에 본인의 이력을 알아보기 쉽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항공사 측에서 요구하는 기본 조건은 누락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작성해야 한다. 면접전형을 통해서는 심층적인 성향 파악 및 업무 적성 등을 파악하기 때문에 본인이 해당 업무에 적합한 인재라는 점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한다.

또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부서의 경우 서비스 마인드가 가장 중요한 평가 요소가 되며 교대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거나 공항 근처에서 거주가 가능한 지원자를 찾는 경우도 있다. 아무리 좋은 인재라 하더라도 가장 핵심적인 요구사항에 맞지 않는다면 채용할 수 없기 때문에 부서별로 어떠한 인재상을 원하는지 등의 정보를 가지고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확한 정보수집과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인정받는 ANC지상직학원 역시 겨울방학을 맞아 본격적인 준비를 하는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ANC지상직학원에서는 2015년 항공업계 채용전망과 지상직취업 정보, 준비사항에 대한 1:1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문 상담시 ANC지상직학원 수강료, 국비지원, 아바쿠스, 월드스팬, 아마데우스 등 CRS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NC승무원학원(지상직학원) 홈페이지(www.iloveanc.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