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꾸미기 앱 ‘라인데코’,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 돌파
상태바
스마트폰 꾸미기 앱 ‘라인데코’,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1.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9개월 만 … 초당 1회 다운로드

스마트폰 꾸미기 앱인 ‘라인데코(LINE DECO)’가 전 세계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2014년 3월 첫 선을 보인 라인데코는 일본, 대만, 태국 등 9개국에서 앱스토어 전체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고, 최근 인도네시아, 미국, 멕시코 등 아시아와 북중미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라인데코에는 현재 배경화면, 아이콘팩, 위젯 등 1만 건이 넘는 아이템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컨텐츠 다운로드 수는 7억 건을 돌파했다. 라인데코 공식 페이스북은 전 세계 300만 명 이상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각국의 유명 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해 현지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향후 세계 각지의 파트너사들과의 적극적인 제휴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유저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갈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사용성 강화를 위해 꾸준히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데.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콘텐츠 검색 기능, 유저 맞춤형 이미지 추천 기능을 추가했고, 1월 중에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안드로이드 배터리 위젯과 iOS 시계 위젯이 출시된다.

한편 라인데코에서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1월 16일부터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용자 모두에게 무료 포인트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