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수상자 강연 들으며 과학자 꿈 키워요”
상태바
“노벨상 수상자 강연 들으며 과학자 꿈 키워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1.1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오스재단 주최 ‘제22회 서울대학교 자연과학 공개강연’ 열려

인터파크(www.interpark.com)가 후원하고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과 KAOS(카오스)재단이 주최하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 공개강연: 과학자의 꿈과 도전>이 오는 2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대학교 문화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 과학 대중화에 앞장서고자 매년 개최하는 공개강연으로 올해의 대주제는 ‘과학자의 꿈과 도전’이다.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영국의 팀헌트경을 필두로 서울대의 물리천문학, 화학, 수학과의 석학들이 과학자로서의 삶과 학문에 대해 이야기한다. 

서울대학교의 자연과학 공개강연은 20년 넘게 진행돼 오면서 청소년에게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었으나 일반인이 다가가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이를 극복하고자 인터파크의 후원으로 이번 22회 행사부터 카오스재단과 손잡고 새 단장을 했다. 공연적 요소를 가미한 무대 연출 아래 과학자들의 강연이 진행돼 재미와 몰입도가 한층 높아졌다. 

한편, 카오스재단은 기초과학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재단이다. 기초과학에 대한 깊이 있고 폭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모든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보다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연, 콘서트, 출판 등 다양한 형태의 과학문화운동을 전개한다. 

<서울대학교 자연과학 공개강연: 과학자의 꿈과 도전>은 각 학교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고등학생과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신입생과 함께 일반인 참석을 받고 있다.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